은행 업무 시간 연장으로 고객 편의성 강화

신한은행, 디지털 라운지 이용 시간 확대 및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 추가 운영 / 사진 = 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디지털 라운지 이용 시간 확대 및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 추가 운영 / 사진 = 신한은행 제공

[문화뉴스 최병삼 기자] 신한은행이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18일부터 디지털 라운지 이용 가능 시간을 1시간 늘리고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을 6개 추가 운영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라운지는 디지털 기기로 구성된 무인형 영업점이다. 추가 운영은 김포불노·석남동·산곡동 지점을 제외한 전국 63개 지점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했으나 18일부터 오후 6시까지로 변경된다. 제외된 3개의 지점은 올해 안으로 다른 디지털 라운지들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 시간이 늘어날 예정이다.

이브닝 플러스는 평일 저녁 8시까지 금융상담 및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영업점이다.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을 이용할 경우 오후 4시까지 대면 창구와 디지털 라운지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오후 4시 이후에는 디지털 라운지에서 상담 및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디지털 라운지 이용 시간 확대 및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 추가 운영을 통해 은행 방문 시간에 제약이 있는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 라운지에는 2명의 컨시어지가 상주하고 있어 고령층 고객 등 디지털 기기가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라운지의 업무 범위를 더 넓히고 채널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