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 금융소외계층 지원 정책 동참

하나저축은행,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상품 판매 개시…서민금융지원 확대(사진 = 하나저축은행 제공)
하나저축은행,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상품 판매 개시…서민금융지원 확대(사진 = 하나저축은행 제공)

[문화뉴스 김효빈 기자] 하나저축은행(대표이사 정민식)이 금융위원회와 서민금융진흥원이 출시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정책서민금융상품을 판매 개시한다고 밝혔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 판매 개시는 금융당국의 금융소외계층 지원 정책에 적극 동참해 불법 사금융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최저신용자를 제도권 내로 보호하며, 손쉽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서민금융지원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본 상품의 신청 대상자는 기존 정책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15’ 이용이 어렵고, 신용 평점 하위 10% 이하이면서, 연 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최저신용자다. 대출 한도는 최대 1,000만원이며 연 15.9% 금리로 3년에서 최대 6년(이자만 납입 가능한 거치기간 1년 포함)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성실 상환자를 우대하는 상품으로 최초 대출 한도는 500만원까지 가능하고 6개월간 원리금을 정상 상환하면 추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최초 금리는 연 15.9%이지만 정상 상환 시 매년 3.0%포인트(상환 약정기간 3년) 또는 1.5%포인트(상환 약정기간 5년) 금리 인하 혜택을 받아 연 9.9%까지 낮출 수 있다.

‘정민식 하나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품 판매 시작으로 서민금융 지원의 폭을 넓히고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더욱 충실히 이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로 서민금융 지원에 앞장 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