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면접 및 채용, 기업홍보, 이력서 작성 교육,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기업 모집 등 진행

19일 오후 경기항공고등학교 레인보우 메이커스페이스실에서 취업박람회 ‘Job와라!’가 진행됐다. [사진=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광명진흥회]
19일 오후 경기항공고등학교 레인보우 메이커스페이스실에서 취업박람회 ‘Job와라!’가 진행됐다. [사진=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광명진흥회]

[문화뉴스 박일희 기자]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경기항공고등학교(교장 유형진)에서 중소벤처기업단체가 진행하는 특별한 취업박람회가 열렸다.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회장 이원해, 이하 경중연) 광명진흥회는 19일 오후 경기항공고 레인보우메이커스페이스실에서 ‘(사)경기중소벤처기업연합회 광명진흥회 취업박람회 Job와라!’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기항공고에서 주관하고 광명시가 후원한 이날 취업박람회에는 광명시 관내 7개 기업이 참여해 취업희망학생 및 예비도제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 등 채용 프로그램과 취업·진로 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광명시 일자리창출과에서도 현장에 참여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력서 작성 및 면접 요령 등에 대한 자세한 지도를 진행했으며 대림대 도제지원단은 일학습병행제 등을 소개했다. 

이날 취업박람회는 지난 8월 실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활성화를 위해 경기항공고와 광명시의회, 경중연 광명진흥회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으로, 이날 현장에는 안성환 광명시의회 의장, 최민 경기도 의원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참여기업에 감사를 표했다. 

정진석 경중연 광명진흥회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참여기업에는 젊고 유능한 인재를 채용하는 계기가 되고,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과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계속 추진하면서 모범사례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 박일희 기자 ilheebak@gmail.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