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전 시디과, 비실기로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한아전 시디과, 비실기로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문화뉴스 고나리] 전문대 수시2차 원서접수는 수시1차 마감 후 오는 11월 10일부터 진행된다. 수시 2차는 4년제가 아닌 전문대학교 입학 전형으로만 진행하며, 11월 16일 실시되는 수능 이후에도 모집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문대 수시2차기간은 11월 24일까지다. 

시각디자인학과를 졸업하면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일러스트레이터, 디자인, 영상제작 분야 등 다양하다.

이러한 상황에 한국IT전문학교 시각디자인학과는 수험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 비실기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비실기전형으로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아전은 다양한 실무중심 현장수업을 통해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시각디자인과의 경우 매년 전문적인 디자인 능력과 감성을 갖춘 시각디자이너를 양성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인서울 한아전 시각디자인과는 기초부터 전공, 실무심화 등 3단계별 스텝 과정으로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중심의 기획 및 제작의 전 과정을 배우게 된다. 학과 과정에서 부족함을 느끼는 학생들은 전공심화 학기를 통해 디지털이미지 응용, 편집디자인, 영상 심화, 웹디자인, 포트폴리오 과정을 거치며 자신만의 특별한 실력을 갖추게 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시디과 학생들은 다수의 공모전에서 인증받은 실력으로 학기 중 관련 업체에서 프로젝트 진행 인턴을 하며 현장 실력을 쌓은 후 진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은 디지털 그래픽툴 실무 수업을 통해 스타일컨셉일러스트, 캐릭터, 삽화 등 디지털 기반의 전문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취업에 대비하고 있다.

학생들은 재학 동안 시각디자인 기사,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등 다양한 디자인 관련 자격증도 취득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는 시각디자인학과 외에도 일러스트학과, 웹툰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뉴스 / 고나리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