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 11월18일 개강반 모집 / 사진=서강직업전문학교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 11월18일 개강반 모집 / 사진=서강직업전문학교

 

[문화뉴스 고나리] 서울 영등포구 신도림역에 위치한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11월18일자, 12월16일자 개강반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현장실습 관계자는 “11월18일과 12월16일 개강반이 열리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며 “11월 개강반 참여 교육생들은 이수 후 23-2학기 학점으로 인정받으며,  12월 개강반 참여 교육생들은 이수 후 24-1학기 학점으로 인정받는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에서는 서강전문학교 출신 동문 간에도 체계적인 현장 지도와 일대일 실습일지 코칭이 진행되며 교육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최근 직장인들과 주부들 사이에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에 대한 수강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매년 약 8000여명의 사회복지현장실습 수강생들을 배출한 바 있으며, 서강직업전문학교 출신 사회복지사 동문 커뮤니티는 온라인 카페를 중심으로 운영이 활성화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300개가 넘는 협력업체와 서울시복지재단 등 복지기관들과 산학연계를 기반으로 현장실무교육과 인턴지원, 자원봉사 연계 등을 통해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 국가고시 스파르타 대비반과 모의시험을 통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하고 있는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최근 산학협약관계의 경비보안업체들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경비인력 배치와 브랜드홍보를 통한 기업가치 증진을 위해 씨큐인 플랫폼을 론칭했다고 전했다. 

김준엽 서강전문학교 재단법인 이사장은 “서강직업전문학교 경비원신임교육 담당자가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을 적극 추천해 경비보안업체들의 인력난 해소에 일조하고 있다”며 “디지털시대에 경비경호보안 인력만을 위한 별도의 플랫폼 투자에 대한 유수의 기업들과 교육생들의 수요가 확인돼 씨큐인 플랫폼을 론칭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강전문학교는 수능 후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분야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이다. 내신 또는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일대일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대학 진학을 앞둔 고교 3학년,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유턴 입학을 희망하는 일반 대학 재학생, 졸업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

문화뉴스 / 고나리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