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 ISCC PLUS 인증 획득으로 글로벌 친환경 시장 공략 박차
한화솔루션, 10종 ISCC PLUS 인증 획득…수출경쟁력 강화

사진=한화솔루션, 옥수수 등 바이오매스 활용…아시아 최초 ISCC PLUS 재생에너지 인증/ 한화솔루션 제공
사진=한화솔루션, 옥수수 등 바이오매스 활용…아시아 최초 ISCC PLUS 재생에너지 인증/ 한화솔루션 제공

[문화뉴스 김현석 기자]한화솔루션이 기초 소재 제품군에 대한 국제 친환경 인증인 ISCC PLUS를 획득하며 수출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한화솔루션은 20일 자사 제품 8종이 ISCC PLU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증이 부여된 제품은 가성소다, PO 제품군, TDI 등이다. 지난해 인증 받은 EVA와 PVC에 대해서도 갱신이 이뤄짐에 따라 한화솔루션은 모두 10종의 ISCC PLUS 인증 제품을 보유하게 됐다.

ISCC PLUS는 유럽연합의 재생에너지 지침에 따라 지속가능성 및 저탄소 제품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 제도다. 투명하고 엄격한 심사 기준을 통해 세계적으로 가장 공신력 있는 친환경 인증으로 손꼽힌다.

한화솔루션의 제품들은 옥수수, 사탕수수 기반의 바이오매스와 폐유 등 바이오 폐기물에서 유래한 원료를 도입한 저탄소 생산 공정의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가성소다는 생산에 필요한 전력에서 재생에너지 비중을 높여 아시아 최초로 ISCC PLUS 재생에너지 활용 분야(Renewable)의 인증을 획득했다.

한화솔루션은 “ISCC PLUS 인증 획득은 이를 공급받아 생산되는 최종 제품의 친환경 경쟁력이 높아진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해외 고객사들의 공급망 내 저탄소 원료 수요를 충족해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화솔루션의 이번 ISCC PLUS 인증 획득은 글로벌 친환경 트렌드에 대응하고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미국, 유럽연합 등 주요국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저탄소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화솔루션은 ISCC PLUS 인증을 통해 친환경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통해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