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사진출저=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출저=한국기업평판연구소

[문화뉴스 이하온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현대건설 디에이치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분석은 국내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의 소비자 평판을 분석한 것으로, 2023년 10월 28일부터 2023년 11월 28일까지의 빅데이터 6,029,244개를 분석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를 선발했으며, 현대건설 디에이치, DL이앤씨 아크로, 대우건설 푸르지오써밋이 상위권에 해당한다.

이러한 결과는 해당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브랜드 이미지와 평판이 어떤지를 알려주는 중요한 정보다. 이를 바탕으로 해당 브랜드들은 자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평판을 개선하고, 소비자들의 니즈와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노력을 할 수 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눈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사진출저=한국기업평판연구소
사진출저=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23년 11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현대건설 디에이치, DL이앤씨 아크로,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롯데건설 르엘,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호반건설 써밋 순으로 나타났다.

​1위,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147 미디어지수 239,198 소통지수 869,674 커뮤니티지수 464,8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5,87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613,125와 비교해보면 15.0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현대건설 디에이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5,290,711개와 비교하면 13.9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98% 하락, 브랜드이슈 19.15% 하락, 브랜드소통 40.97% 상승, 브랜드확산 6.8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는 현대건설 디에이치, DL이앤씨 아크로, 대우건설 푸르지오 써밋, 롯데건설 르엘, 두산건설 위브더제니스, 두산중공업 트리마제, 호반건설 써밋 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