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김치 양념 굴보쌈, 호떡 달인 가게 위치는?
4일 오후 9시 방송

[생활의 달인] 만두, 김치 양념 굴보쌈, 호떡 달인 소개 / 사진 = SBS 제공
[생활의 달인] 만두, 김치 양념 굴보쌈, 호떡 달인 소개 / 사진 = SBS 제공

[문화뉴스 최병삼 기자] 4일 방영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만두, 김치 양념 굴보쌈, 호떡 달인이 소개된다.

1. 만두 덕후 달인

전국 420여 곳 만두 가게 섭렵. 전 세계 모든 만두를 맛보는 게 꿈이라는 자칭 만두 박사 달인. 어릴 적 어머니가 자주 해주던 만두가 너무 맛있어 그때부터 달인의 만두 사랑은 시작됐다. 숨은 만두 맛집의 내공 가득, 육즙 팡팡 터지는 만두의 세계로 달인과 함께 떠나본다.

2. 구조 체력의 달인 - 소방관 윤바울

101층 초고층빌딩, 총 2372 계단 오르기 대회에서 2회 연속 1등 한 엄청난 체력의 소방관이 있다. 30킬로그램 가까운 소방복에 소방 장비까지 풀장착하고 단숨에 계단 오르기부터, 소방복 입은 채 뜨거운 찜질방 견디기까지. 신속한 인명 구조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강한 체력이 필요하다. 제작진을 놀라게 한 어마어마한 팔과 다리의 힘. 구조 체력의 소방관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본다.

▶ 충북 청주시 청주동부소방서오창119안전센터
▶ 충북 청주시 팀스파르타짐 오창본점
▶ 충북 청주시 명인 사우나
▶ 충북 청주시 청주 지웰시티 아파트

3. 풍선껌 불기 달인

풍선껌으로 얼굴 만한 풍선을 부는 달인을 만났다. 중학교 3학년 때 풍선껌 불기 대회에서 우승했다는 떡잎부터 남다른 달인. 크게 부는 것뿐만 아니라 풍선껌 속에 풍선껌을 부는 겹풍선 기술까지. 달인의 풍선껌 불기 노하우를 살펴본다.

4. 은둔食달 - 대구 김치 양념 굴보쌈 달인

대구에 위치한 오래된 굴보쌈 집. 오랫동안 사랑받은 이곳의 인기 비결을 만나러 간다. 주문을 받으면 곧바로 김치 양념을 발라 나오는 보쌈김치는 깊은 감칠맛이 난다고 한다. 김치 양념에 쓰이는 육수부터 정성을 들이는 달인. 이번주 '생활의 달인'에서 달인의 김치 양념 굴보쌈의 비결을 만나본다.

▶ 경북 대구광역시 백년친구

5. 은둔食달 - 호떡 달인

호떡의 세대교체! 수제 호떡인데 반죽에 손이 안닿는 호떡이 나타나 화제다! 특이하게 호떡을 만드는 독보적인 기술. 쫀득 달달한 호떡에 위생까지 더해져 입소문을 탄 호떡집의 비결을 공개한다.

▶ 경기도 고양시 주연이네 찰호떡&토스트

한편 '생활의 달인'은 비록 소박한 일이지만 평생을 통해 최고가 된 '생활 달인'의 놀라운 득도의 경지를 만나보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SBS에서 방송된다.

문화뉴스 / 최병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