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년부터 성금 기탁에 참여...나눔의 가치 실천
“우리 사회의 온도를 높이기 위한 기업의 책임” 강조

한화그룹 본사 사옥 전경/사진=한화그룹
한화그룹 본사 사옥 전경/사진=한화그룹

[문화뉴스 최은서 기자] 한화그룹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희망 2024 나눔 캠페인’에 성금 40억원을 기탁하며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다. 

한화는 지난 2003년부터 ‘희망나눔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기탁한 성금은 사회취약계층의 기초 생계 지원, 사회 안전망 확보, 교육 격차 해소 등 우리 사회의 온기가 필요한 곳뿐만 아니라 과학 인재 육성,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등에도 사용된다. 성금 기탁에는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주요 계열사가 참여했다.

한화 김승연 회장은 올해 1월의 신년사에서 “그늘이 더욱 깊어지는 시기인 만큼 우리 사회의 온도를 높이기 위한 기업의 책임에도 적극적으로 임하자”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경영을 강조한 바 있다.

이에 발맞추어 한화 계열사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연말을 앞두고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솔루션 등 계열사들은 지역사회에 김장김치와 동절기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아픈 가족을 돌보며 생계를 책임지는 가족돌봄청년을 위한 난방용품 지원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한화손해보험은 재난위기가정의 주거환경 개선 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외에 한화는 지난 2월 튀르키예 지진, 4월 강릉 산불과 7월 집중호우 등 우리 사회의 재난에 대한 피해복구 기부에도 참여했다.

한화 관계자는 “우리 한화는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성금 기탁은 그러한 책임을 다하기 위한 작은 노력이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사회와 소통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화는 앞으로도 ‘함께 멀리’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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