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아침 7시 50분 KBS1 방송

[KBS 인간극장] '수니와 칠공주' 첫번째 이야기/사진=kbs1
[KBS 인간극장] '수니와 칠공주' 첫번째 이야기/사진=kbs1

[문화뉴스 정소이 기자] KBS1 '인간극장'이 '수니와 칠공주'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전한다.

경북 칠곡 작은 시골 마을의 마을회관. 구성진 트로트 가락이 흘러나와야 할 것 같은 이곳에서 힙한 ‘랩’이 흘러나온다. 평균연령 85세의 세계 최장수 힙합 걸그룹 '수니와 칠공주'가 바로 그 주인공!

저마다 다른 인생길을 걸어왔지만 여덟 할머니들의 공통점은 배우지 못했다는 것. 8년 전부터 성인문해교실에서 한글 공부를 시작하셨다. '수니와 칠공주'는 지난여름, 학예회 장기자랑을 준비하다 갑자기 결성됐다는데…

우연히 선생님과 함께 힙합 가수의 랩 영상을 보신 점순 할머니가 "이 정도는 나도 할 수 있다"라고 큰소리를 치셨다는 것. 그렇게 세계 최장수 힙합 그룹 '수니와 칠공주'가 탄생했다.

'수니와 칠공주'에서 '수니'를 맡고 있는 반박 불가 리더 박점순 할머니, 소녀 감성 김태희 할머니, 든든한 왕언니 정두이 할머니 등 8인 8색 개성 만점인 할머니들. 이제 가는 곳마다 알아보는 유명인사가 됐다.

지금은 글도 척척 읽고, 랩 가사까지 쓰는 할머니들이지만, 불과 8년 전만 해도 온 세상이 모르는 것 투성이였다. 버스를 타려 해도, 은행에 가서 돈을 찾으려 해도 그야말로 까마득한 세상이었다.

딸이라는 이유로, 가난하단 이유로 학교 문턱을 넘어보지 못한 할머니들. 오랜 세월이 지나도 배우지 못한 것에 대한 한은 할머니들의 마음속에 고스란히 남았다.

황혼 녘에 신나는 두 번째 인생을 시작하는 할머니들. '수니와 칠공주'의 전성시대를 따라가본다!

[KBS 인간극장] '수니와 칠공주' 첫번째 이야기/사진=kbs1
[KBS 인간극장] '수니와 칠공주' 첫번째 이야기/사진=kbs1

1부에서는 '수니와 칠공주'의 연습과정과 그 연습의 결실인 도청에서의 무대가 담길 예정이다.

이른 아침부터 자전거를 타고 이웃 마을 회관으로 향하는 박점순 할머니. 점순 할머니는 네 달 전 탄생한 힙합 걸그룹 '수니와 칠공주'의 리더를 맡고 있다.

문해 수업이 끝나자마자 다 같이 2층으로 올라가 의상을 갈아입고 며칠 뒤 있을 무대 연습에 한창인 할머니들. 대망의 공연 당일 도청에 도착해 무대에 올라갈 준비를 하는데... 할머니들이 잔뜩 긴장하셨다!

한편, '수니와 칠공주' 1부는 25일 오전 7시 50분 KBS1에서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