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룡, 제니퍼 러브 휴잇 출연
23일 밤 10시 35분 EBS1

'턱시도' 포스터 / 사진=EBS 제공
'턱시도' 포스터 / 사진=EBS 제공

[문화뉴스 정소이 기자] 23일 EBS '세계의 명화'에서는 '턱시도'를 방영한다.

2002년 개봉한 미국 영화 '턱시도'는 케빈 도노반이 감독을 맡았으며 성룡, 제니퍼 러브 휴잇, 제이슨 아이삭스, 데비 마자르, 리치 코스터가 출연했다.한편, EBS1 세계의 명화 '턱시도'는 23일 밤 10시 35분에 방영된다.

영화 '턱시도'는 비밀 첩보국 CSA의 요원 클라크 데블린과 택시 운전사 지미 통의 이야기를 다룬다. 지미는 클라크가 당한 테러 현장에 우연히 있게 되고, 클라크는 죽기 직전 지미에게 '월터 스트라이더'를 찾으라고 당부한다. 지미는 클라크의 턱시도를 입고, 이 특수 무기로 클라크 행세를 하며 클라크의 파트너 델 블레인과 함께 배닝 주식회사를 수사한다. 지미는 서툴지만 결국 델을 구하고 배닝의 악행을 저지한다.

 이 영화는 동양인 택시 운전기사 지미 통이 운명적으로 영웅이 되는 과정을 그린다. 전통적인 스파이 영화에서 흔히 보이는 백인 남성 주인공과는 달리, 지미는 평범함과 서투름을 통해 친근하고 새로운 영웅상을 제시한다. 이는 일반적인 스파이 영화에 신선한 변화를 가져오며, 다양성과 인종적 대표성에 대한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성룡의 독특한 액션과 코미디가 이 영화의 중심이다. 특히, 성룡의 특기인 무술과 함께 택시 운전기사로서의 탁월한 운전 기술이 돋보인다. 턱시도라는 특수 무기 역시 전통적인 스파이 영화의 강력한 화기나 자동차와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케빈 도노반 감독은 뉴욕에서 활동하며 칸 라이언즈 광고제에서 여러 차례 수상 경력을 가진 영상 감독이다. 그는 광고와 뮤직비디오를 연출하며 명성을 얻었고, 2002년 '턱시도'를 통해 영화감독으로 데뷔했다. '턱시도'는 그의 유일한 장편 영화 작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1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