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연예인 최초로 대상 수상
'나혼자산다' 8관왕, '태계일주' 7관왕

기안84 / 사진=연합뉴스

[문화뉴스 정소이 기자] '2023 MBC 방송연예대상' 영예의 대상은 비연예인 최초로 기안84가 수상하게 됐다.

29일 진행된 '2023 MBC 방송연예대상'에서는 전현무, 덱스, 이세영이 MC로 나섰다. 김대호 아나운서는 리아킴과 함께 선미의 '24시간이 모자라'를 커버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했다.

예능 부문 여자 신인상에는 풍자, 남자 신인상에는 덱스와 김대호가 공동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이외에도 멀티플레이어상은 유병재,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은 양세형과 붐이 각각 수상했다.

베스트 팀워크상 박나래, 전현무, 이장우 / 사진=나혼자산다 공식 인스타그램

'나혼자산다'의 '팜유즈' 멤버인 박나래, 전현무, 이장우는 베스트 팀워크상을 받았으며,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의 멤버 기안84, 덱스, 빠니보틀이 베스트 커플상을 수상했다.

인기상은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 '원탑'이 쇼 버라이어티 부문, '나혼자산다'의 코드쿤스트가 리얼리티부문에 수상자로 각각 이름을 올렸다.

남녀 우수상은 주우재, 장도연이 각각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남자 쇼버라이어티 부문은 하하, 남자 리얼리티 부문은 이장우, 여자 쇼 버라이어티 부문은 박나래가 수상했다. 시청자가 뽑은 올해 예능프로그램상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에게 돌아가게 되었다. 

대상은 비연예인 최초로 웹툰 작가이자 예능인으로 활동 중인 기안84가 수상했다. 기안84는 MBC 간판 예능 '나혼자산다'에서 맹활약 했으며, 본인을 중심으로 런칭한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까지 흥행시키며 올해 MBC 예능을 견인했다.

수상 이후 기안84는 "생전에 잘해드렸으면 좋았을 텐데 못 해드린 게 너무 아쉽다"라며 돌아가신 아버지를 떠올렸고, "언제까지 방송에 있을지 모르겠는데, 사람들이 즐거워해 준다면 열심히 하겠다.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하 부문별 수상자 명단

▲ 대상 : 기안84

▲ 올해의 예능인상 : 기안84, 유재석, 전현무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 상 :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 최우수상(라디오) : 김현철

▲ 최우수상(쇼 버라이티·여자) : 박나래

▲ 최우수상(쇼 버라이티·남자) : 하하

▲ 최우수상(리얼리티·남자) : 이장우

▲ 공로상 : 이영자

▲ 우수상(라디오) : 신지, 이석훈

▲ 우수상(여자) : 장도연

▲ 우수상(남자) : 주우재

▲ 프로듀서 특별상 : 김구라

▲ 프로듀서 MC상 : 김성주

▲ 베스트 커플상 : 기안84, 덱스, 빠니보틀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 베스트 팀워크 상 : '팜유즈'(전현무, 박나래, 이장우)

▲ 인기상(쇼 버리이어티) : '놀면뭐하니' 원탑 (유재석, 하하, 이이경, 주우재)

▲ 인기상(리얼리티) : 코드쿤스트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쇼 버라이어티) : 양세형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리얼리티) : 붐

▲ 멀티플레이어 상 : 유병재

▲ 올해의 작가상 :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유지혜 작가

▲ 시사교양 MC상 : 오은영

▲ 라디오 신인상 : 김일중, 재재, 테이

▲ 여자 신인상 : 풍자

▲ 남자 신인상 : 김대호, 덱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