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차산업형 부동산개발로 지방소멸도시 활성화 기여…디벨로퍼 교육으로 불황 속 경쟁력 강화

[문화뉴스 주형준 기자] 공간기획 전문기업 유니피스(UNIPS, 대표 홍평화)가 2024년 주요 비전을 공개했다. 

유니피스는 2024년을 부동산 분야 디벨로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원년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유니피스는 2023년 베이커리 카페 및 펍이라는 3세대 대형베이커리 카페의 공간을 목표로 하는 '런던그라운드'라는 첫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런던그라운드는 섬세한 개발과 운영이 요구되는 프로젝트로 월간 방문자 리뷰 1000건 이상의 기록을 세우며 경기 남 부지역의 랜드마크적 핫플레이스의 가능성을 기대케 했다. 

2024년 1월 중으로는 유니피스 두 번째 프로젝트인 공동주택 근린생활시설도 준공을 앞두고 있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유니피스의 근린생활시설 관리 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소프트웨어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근린생활시설을 보유한 임대인 그리고 임차인 역할을 하는 소상공인들이 공생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관리 운영 시스템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한다.

유니피스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4년을 디벨로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원년으로 삼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3가지 목표를 세웠다.

유니피스는 직접 운영하는 농장에서 생산된 한우를 가공 및 판매하는 사업으로 고품질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에게 제공 가능한 6차산업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유니피스는 직접 운영하는 농장에서 생산된 한우를 가공 및 판매하는 사업으로 고품질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에게 제공 가능한 6차산업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첫째, 6차산업형 부동산개발을 통해 지방소멸도시의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6차산업형 부동산개발은 생산, 유통, 판매를 모두 아우르는 복합적인 형태의 부동산개발을 말한다. '안성시 정육식당 프로젝트'는 도농복합도시인 안성시의 지역특산품인 한우를 활용한 6차산업형 부동산개발 프로젝트이다. 유니피스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한우의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둘째, 소상공인 운영기술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유니피스는 소상공인 운영기술 교육을 위해 ㈜올피(Allp)라는 부동산 전문 솔루션 프롭테크 회사를 설립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운영 리스크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셋째, 디벨로퍼 교육을 통해 불황 속 경쟁력 강화에도 나선다. 유니피스는 불황 속에서도 경쟁력 있는 디벨로퍼를 양성하기 위해 디벨로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디벨로퍼의 기본적인 역량과 운영 및 관리 기술을 교육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영국 쉐필드 대학교에서 도시계획 및 부동산을 공부한 유니피스의 홍평화 대표는 "디벨로퍼는 더 이상 단순히 부동산을 개발하고 분양하는 역할만을 수행해서는 안 된다"며 "운영과 관리를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꾀하는 디벨로퍼가 되겠다"고 말했다. 

유니피스의 이러한 노력이 국내 부동산 개발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