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즈 파이널 MVP 다시 한 번 증명한 제우스
페이커 케리아, 문도 피구는 안 해도 카서스 1:1은 못참아

사진= T1 '제우스' 최우제 선수가 팀 'TOP'의 주장으로 경기장에 입장하고 있다 /  [LCK] 주장 손에 대진 걸렸다, '문도 피구' 승자는?
사진= T1 '제우스' 최우제 선수가 팀 'TOP'의 주장으로 경기장에 입장하고 있다 /  [LCK] 주장 손에 대진 걸렸다, '문도 피구' 승자는?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2024 시즌 오프닝'은 LoL 이스포츠의 2024 시즌 개막을 알리는 'Rule the Rift'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대회로, 9일(오늘) 서울시 종로구에서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진행중이다. 

이번 행사 대회에서는 같은 포지션의 선수들이 하나의 팀을 이뤄 '라인별' 대결을 펼치게 된다.

본경기 시작에 앞서 각 팀의 주장(제우스-오너-페이커-데프트-케리아)들이 '협곡 달리기'에 참여한 가운데, 레이스에서 1등을 차지한 팀 'BOT'의 주장 '데프트' 김혁규 선수와 2등을 차지한 팀 'TOP'의 '제우스' 최우제 선수가 2차 미니 게임에 출전했다.  

'문도 피구'에서 승리를 가져간 제우스 선수가 최종 1등으로 결정되었어 팀 'TOP'이 부전승으로 3매치를 확정지었다. 1매치는 '정글VS서폿', 2매치는 '원딜VS미드'로 정해졌다. 

'협곡 달리기'는 각 팀의 주장인 다섯 명의 선수가 협곡을 맵으로 레이스를 펼치는 형식이다. 특히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1등을 목표로 하지 않고 '애니비아' 챔피언을 기용해 다른 선수들의 레이스를 방해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샀다. 

한편, 첫 번째 경기 팀 'SUP' VS 팀 'JGL'의 경기를 시작으로 총 4번의 단판 토너먼트 경기가 진행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