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두 번째, 네 번째 일요일 휴무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1월 21일 정상 영업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1월 셋째 주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의 할인행사와 휴무일을 알아본다.

롯데마트

사진= [대형마트 할인행사]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이번주 행사-휴무일은? / 롯데마트 제공
사진= [대형마트 할인행사]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이번주 행사-휴무일은? /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는 롯데온의 주류 전용관 '보틀샵'과 연계한 매장 픽업 서비스를 개편했다. 기존엔 본인이 거주하는 인근 매장 주류 상품만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주류 상품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보틀샵(BOTTLE SHOP)’은 와인 및 양주, 전통주 등 2500여 개 주류 상품을 고객 취향에 맞춰 제안하는 주류 판매장이다. 전국 롯데마트와 연계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인근 롯데마트 매장에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매장 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SMG홀딩스'와 협업해 '드래곤볼Z 스낵' 2종을 단독출시한다. 초코맛의 '드래곤볼Z 초코볼'과 드래곤볼 콘텐츠를 애용했던 3040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청양마요맛의 '드래곤볼Z 먹태나초' 등 2종을 선보인다. 아울러 토이저러스 서울역점과 동부산점에서는 오는 24일까지 드래곤볼 피규어 및 프라모델 최대 2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마트가 ‘한입 꼬마 딸기’를 선보인다. '한입 꼬마 딸기'는 상품화 대상이 아니었던 개당 20g 미만의 소형 딸기다. 한입 꼬마 딸기는 일반 딸기 대비 약 50% 저렴하다. 설향 딸기 중 원물이 1개당 30g 이상의 대과에 속하나 모양이 고르지 않은 ‘알큰 상생 딸기’도 선보인다. ‘알큰 상생 딸기’ 역시 일반 설향 딸기 대비 약 30% 저렴한 수준으로 판매한다.

홈플러스

사진= [대형마트 할인행사]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이번주 행사-휴무일은? / 홈플러스 제공
사진= [대형마트 할인행사]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이번주 행사-휴무일은? /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육류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갈비 유니버스' 행사를 진행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양념소 LA꽃갈비 구이(800g)'를 약 25% 할인된 가격에,  '미국산 초이스 냉장 찜갈비(100g)'는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100g)'은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호주 청정우 살치살(100g)'은 오는 21일까지 대형마트에서 구매 시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한 쿠폰 행사도 마련했다. '국내산 1등급 이상 일품포크 삼겹살(100g)'은 '농할' 30% 할인 쿠폰 적용이 가능하다. 

홈플러스는 밀키트와 간편식 1+1 행사를 이어간다.  떡갈비, 갈비찜, 갈비만두 등이 행사 품목에 해당한다. 

홈플러스는 무료 멤버십인 '마이홈플러스' 회원 9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최대 50% 할인하는 특가 행사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하고, 일품포크 삼겹살과 계란, 지리산 설향딸기와 새벽딸기 등을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30% 할인 판매한다. 세계맥주 5캔 묶음 할인, 봉지라면과 파이·비스킷, 파스타 소스, 제과, 음료, 컵라면 등을 기획 상품으로 준비했다.

이마트

사진= [대형마트 할인행사]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이번주 행사-휴무일은? / 이마트 제공
사진= [대형마트 할인행사]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이번주 행사-휴무일은? / 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현대카드와 함께 가전 제품 구매 시 포인트를 먼저 사용하고 이후 적립한 포인트로 상황하는 '가전 세이브' 서비스를 선보인다. 

가전 세이브는 '이마트 e카드 에디션2'로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과 일렉트로마트에서 가전 제품을 구매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전 제품 결제 시 현대카드 앱에서 가전 세이브 가입 후 발급받은 쿠폰을 제시하면 구매 금액의 일부를 선지급된 세이브 포인트로 먼저 결제할 수 있다. 이후 사용한 세이브 포인트는 이마트 e카드 에디션2 이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로 상환하면 된다.

이마트는 다음 달 1일까지 2주일간 냉동김밥 3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유부우엉김밥 뿐 아니라, 식물성 참치 김밥, 식물성 제육볶음 김밥까지 김밥 종류를 총 3종으로 확대했다. 행사기간 동안 김밥 종류와 상관없이 할인이 적용된다. 2개 구매 경우 개당 약 25% 할인된 가격으로, 3개 구매 경우 개당 약 33%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관련된 자세한 정보나 다른 행사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점포별로 가격, 취급 상품, 재고 등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를 비롯한 대형마트의 휴무일은 매월 2, 4번째 일요일로, 21일 일요일은 정상 영업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