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년 코난展 - In Seoul -
위대한 개츠비展
그림 깨우기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특별전

[문화뉴스 신선 기자] 2월을 맞이하는 이번 주말, 당신을 찾아온 특별한 전시회들을 소개한다. 

미래소년 코난展 - In Seoul -

사진 = 대원미디어 / 
사진 = 대원미디어 / 

2월 3일부터 시대를 초월한 애니메이션 ‘미래소년 코난’의 이야기를 담은 전시가 용산아이파크몰 대원뮤지엄에서 열린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이번 코난 전시는 애니메이션 속 세상에 온 듯한 느낌을, 그리고 추억 속 잠들어 있는 코난을 다시 깨워준다. 

위대한 개츠비展

사진 = K현대미술관 / 
사진 = K현대미술관 / 

K현대미술관이 영화 '위대한 개츠비'를 재해석한 전시 '위대한 개츠비展’를 개최한다. 전세계인들에게 사랑 받는 명작이 국내 최초로 현대 미술로 표현되는 이번 전시는 미국, 프랑스 등의 국내외 유명 미디어 작가들의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연말 분위기에 걸맞는 개츠비의 화려한 파티에 참석해보자. 

그림 깨우기

사진 = UNC / 
사진 = UNC / 

성수동 갤러리아포레 더 서울라이티움에서 MOMA가 선점한 작가 크리스토프 루크헤베를레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현대 미술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경험을 선사할 이번 ‘그림 깨우기’ 전시는 크리스토프가 작가로서 작업 과정에서 행해온 예술적 실행, 그리고 끊임없는 실험을 담았다. 잊었던 기억이나 새로운 감정을 그림으로 일깨워보자. 

워너브라더스 100주년

사진 = 지엔씨미디어
사진 = 지엔씨미디어

영화사 워너브라더스가 100주년을 맞아 특별 전시회를 개최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해리 포터 시리즈’, ‘루니툰즈’, ’배트맨’ 등 워너 브라더스의 명작들을 테마로 한 소품, 조형물 및 체험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영화 속 그 장면의 주인공이 되어 워너 브라더스의 역사를 감상해보자. 

문화뉴스 / 신선 기자 press@mnh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