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아름다워 (MBC, 오전 09시 00분 방영)
밀수 (MBC, 오후 08시 00분 방영)

[문화뉴스 최병삼 기자] 설 연휴 마지막 날에 특선 영화를 보며 가족들과 즐겁고 따뜻한 경험을 만끽하자

2월 12일 방영되는 설 특선 영화 2편을 소개한다.

인생은 아름다워 (MBC, 오전 09시 00분 방영)

사진 = '인생은 아름다워' 공식 포스터
사진 = '인생은 아름다워' 공식 포스터

출연 류승룡, 염정아
개봉 2022.09.28.

내 생애 가장 빛나는 선물 모든 순간이 노래가 된다!

무뚝뚝한 남편 ‘진봉’과 무심한 아들 딸을 위해 헌신하며 살아온 ‘세연’은 어느 날 자신에게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인생에 서글퍼진 ‘세연’은 마지막 생일선물로 문득 떠오른 자신의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다. 막무가내로 우기는 아내의 고집에 어쩔 수 없이 여행길에 따라나선 ‘진봉’은 아무런 단서도 없이 이름 석 자만 가지고 무작정 전국 방방곡곡을 누빈다.

시도 때도 없이 티격태격 다투던 두 사람은 가는 곳곳마다 자신들의 찬란했던 지난날 소중한 기억을 하나 둘 떠올리게 된다.

과연 ‘세연’의 첫사랑은 어디에 있으며 그들의 여행은 무사히 마칠 수 있을까?

밀수 (MBC, 오후 08시 00분 방영)

사진 = '밀수' 공식 포스터
사진 = '밀수' 공식 포스터

출연 김혜수, 염정아, 조인성, 박정민, 김종수, 고민시
개봉 2023.07.26.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른다! 평화롭던 바닷가 마을 군천에 화학 공장이 들어서면서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은 해녀들.

먹고살기 위한 방법을 찾던 승부사 '춘자'(김혜수)는 바닷속에 던진 물건을 건져 올리기만 하면 큰돈을 벌 수 있다는 밀수의 세계를 알게 되고 해녀들의 리더 '진숙'(염정아)에게 솔깃한 제안을 한다.

위험한 일임을 알면서도 생계를 위해 과감히 결단을 내린 해녀 '진숙'은 전국구 밀수왕 '권 상사'를 만나게 되면서 확 커진 밀수판에 본격적으로 빠지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일확천금을 얻을 수 있는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오고 사람들은 서로를 속고 속이며 거대한 밀수판 속으로 휩쓸려 들어가기 시작한다.

물길을 아는 자가 돈길의 주인이 된다!

문화뉴스 / 최병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