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신청 접수
모바일포인트(제로페이)로 지급

2023년 전국 초등학생 입학준비금 신청 기간, 지급 금액은?/사진=연합뉴스
2023년 전국 초등학생 입학준비금 신청 기간, 지급 금액은?/사진=연합뉴스

[문화뉴스 허어진 기자] 서울시 교육청이 초등학생 대상 2024년 입학준비금 신청을 시작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월 19일부터 2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입학준비금은 서울 소재 국공립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지원되며, 1인당 20만원이 지급된다.

지급 방식은 전액 모바일포인트(제로페이)로, 제로페이 포인트가 발행되면 학부모 스마트폰 제로페이 어플에서 등록하면 사용할 수 있다. 제로페이 포인트는 서울시 소재 의류, 가방, 도서, 신발, 안경, 전자기기 등을 취급하는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외 지자체 신입생 입학지원금

인천광역시는 초1 20만 원을 지원하고 다자녀가정에는 추가로 20만 원의 신학년 학습준비비와 최대 28만 원 범위 내에서 체험학습비를 지원한다.

경기도 용인시는 초등학생 1인당 10만 원을 용인와이페이로 지급한다. 스마트기기, 가방, 도서류 등에 사용가능하며 신청은 보호자가 학교별 알리미 앱으로 하면 된다. 

이외에도 부산광역시는 20만 원, 광주광역시와 강원도 춘천시, 철원군 등은 10만 원을 지급한다.

지자체별로 지원 대상과 금액이 상이하니 자세한 사항은 해당 지자체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화뉴스 / 허어진 기자 press@mnh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