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의 첫 관문, 3월 학력평가 -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진행

사진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 2024년 첫 모의고사, 3월 28일 전국 동시 실시... 고등학생들의 첫 시험대
사진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 2024년 첫 모의고사, 3월 28일 전국 동시 실시... 고등학생들의 첫 시험대

 

[문화뉴스 고나리 기자] 2024년 첫 모의고사가 오는 3월 28일에 서울특별시 교육청 주관으로 고등학교 1, 2,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이번 3월 학력평가는 학생들이 겨울 방학 동안의 학습 상태를 점검하고, 수능 및 다가오는 모의고사를 위한 학습 계획과 전략을 세우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실력과 취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고등수학 인강 세븐에듀 차영길 대표, 3월 학평 대비 핵심은 기출분석

3월 학평의 시험 출제 범위는 고1은 중학교 수학 전범위, 고2는 고1 수학 전범위, 고3은 공통과목인 수학Ⅰ, 수학Ⅱ 전 범위와 선택과목인 확률과 통계는 경우의 수 중 순열과 조합만, 미적분은 수열의 극한 중 수열의 극한만, 기하는 이차곡선 중 타원, 포물선, 쌍곡선만 출제된다.

따라서 선행보다는 시험 전까지 시험 범위에 해당하는 개념을 확실하게 익히는 것이 더 중요하다. 실제 시험에서 시간이 부족한 일이 없도록 시험 보기 최소 일주일 전부터는 실전처럼 시간을 재며 모의고사 시험 연습을 하는 것이 유리하도고 전했다.

최상위권 학생은 시험 범위에 대한 학습이 어느 수준 이상 되어있으므로 고난도 4점 문항, 즉 변별력 문항 대비를 집중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좋다. 3등급 이하의 학생은 시험 범위를 집중적으로 학습하고 방학 동안에 진행하던 선행학습은 3월 학평 이후에 이어나가는 것이 효과적이다.

3월 학평 대비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은 기출문제 반복 학습으로 최소한 3월 모의고사 범위까지는 최근 3개년 기출문제를 마스터를 강조했다

고1은 중학교 수학 전범위, 고2는 고1 수학 전범위, 고3은 공통과목인 수학Ⅰ, 수학Ⅱ 전 범위와 선택과목인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의 일부 범위가 시험에 출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시험 범위에 해당하는 개념을 확실히 익히고, 실전처럼 시간을 재며 모의고사 시험 연습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특히, 차길영 대표는 최근 3년 간의 기출문제를 반복 학습하여 마스터하는 것을 추천하며, 실전 연습을 통해 모의고사 시험 상황을 반복적으로 경험해 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문화뉴스 / 고나리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세븐에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