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공당, 당규에 따른 재심 신청으로 정의로운 결정 기대”

신성식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신성식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갑)

[문화뉴스 이동구 기자] 신성식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갑)는 보도자료를 통해 1일 오전 전략공관위 발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신 예비후보는“받아들이기 어려운 결정으로 대단히 유감스럽다”라며 “당규에 따른 재심 신청으로 공정한 경선을 치룰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여론조사에서 연속으로 1등을 놓치지 않으며, 순천시민들의  의미 있는 지지를 받았던 후보를 경선에서 배제한 중대한 사유가 무엇인지  과연 경선 방식이 공정한지에 대한 의문이 든다”라고 말했다.

 신 예비후보는 “그간 ‘신성식 죽이기’에 앞장서 왔던 특정 정치 세력의 농간이라 생각된다”라며 “분노를 금할 수 없지만, 당규에 따른 정당한 절차에 따라 재심을 정중하게 요청했다”면서“재심 신청에 대한 민주당의
 현명한 결정을 기다리겠다”라고 말했다.

 특히, “어제 무리한 선거구 획정으로 순천이 다시금 ‘주머니 속 공깃돌’로 전락한 것에 대한 순천의 민심은 매섭고 민주당 현역 의원에 대한 심판론이 현재 순천의 밑바닥 민심이다”라는 점을 꼬집었다.

 신 후보는“한 정치인의 몽니로 순천의 민심이 왜곡된다면 민주당 호남 정치가 뿌리째 흔들리며 그 근간이 무너질 것이다며 객관적인 사실 확인을 통해 올바른 판단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총선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