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의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버전 출시로 냉동치킨 열풍 잇는다
바삭함과 풍미의 결정체... 순살·봉으로 취향에 따른 선택 가능

'고메 소바바 치킨' 신제품 양념(순살·봉)
'고메 소바바 치킨' 신제품 양념(순살·봉)

[문화뉴스 박수연 기자] CJ 제일제당이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순살·봉)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 8개월 만에 매출 500억원을 돌파한 CJ제일제당의 ‘고메 소바바치킨’이 이번엔 양념치킨 신제품으로 냉동치킨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에 선보인 '소이허니' 맛에 이어,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자 글로벌 K-푸드의 대세로 사랑받는 양념치킨 맛을 제품군에 추가함으로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맛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메 소바바 치킨' 신제품 양념(순살·봉)
'고메 소바바 치킨' 신제품 양념(순살·봉)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은 CJ 독자 기술인 '소스코팅 공법'을 적용하여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 갓 튀긴 듯한 바삭한 식감과 풍미를 높인다. 

이는 냉동치킨에서 흔히 발견할 수 있는 눅눅한 식감을 없애고, 전문점 수준의 맛과 품질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매콤한 양념장에 꿀과 토마토 페이스트를 추가한 특제 양념소스로 매콤달콤한 양념치킨의 맛을 완벽하게 재현했으며, 순살과 봉 등의 인기 부위를 제공하여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오는 30일까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을 마련한다. ‘CJ더마켓’을 통해 신제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CJ ONE 포인트 증정하고, 구매왕 선정을 통한 경품 증정 등의 이벤트가 그 내용이다.

최근 고물가로 외식 부담이 커지면서 냉동치킨을 포함한 가공식품의 소비 트렌드가 외식대체재로 진화하는 가운데, 냉동치킨 시장도 지난해 연간 1,558억원 규모로 지속 성장하는 추세다. 

특히, ‘고메 소바바치킨’ 출시를 기점으로 23년 4~12월 시장 규모가 전년비 14% 증가하며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3종(순살·윙·봉)은 작년 4월 출시 후 누계 매출 540억원(24년 1월 소비자가 환산 기준)을 돌파했다.

정다연 CJ제일제당 고메 브랜드 팀장은 “차별화된 맛 품질로 큰 사랑을 받았던 ‘고메 소바바치킨’이 양념치킨 맛 신제품으로 계속 진화한다“며, “앞으로도 OnlyOne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화뉴스 / 박수연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CJ제일제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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