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청 박재용 골키퍼 15개 세이브 기록하며 매치 MVP에 선정
하남시청 박광순 9골로 공격이끌었고, 김지훈 4골로 통산 44호 200골 달성
두산 김연빈이 7골, 김동욱 골키퍼가 11개의 세이브를 기록했으나 아쉽게 패배

수비 사이로 점프슛하는 하남시청 박광순 선수
수비 사이로 점프슛하는 하남시청 박광순 선수

[문화뉴스 윤동근 기자] 하남시청이 20일 충청북도 청주시 SK호크스아레나에서 열린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남자부 4라운드 4차전에서 두산을 27-22로 이겼다고 밝혔다.

올 시즌 처음으로 두산을 꺾은 하남시청은 11승 2무 6패, 승점 24점으로 3위를 유지했다. 그러나 아직 한 경기 덜 치른 2위 SK호크스(승점 24점)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8경기 연속 무패 기록이 멈춘 두산은 13승 2무 4패, 승점 28점으로 1위를 지켰다.

1무 2패로 두산에 열세였던 하남시청이 처음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4라운드에서 1~3위까지를 차례대로 꺾었다.

윙슛직전 날아오르는 두산 임경환 선수
윙슛직전 날아오르는 두산 임경환 선수

전반 초반은 하남시청이 조직적인 협력수비를 바탕으로 흐름을 가져갔다. 두산은 수비를 뚫으면 박재용 골키퍼에 막히거나 골대에 맞으면서 흐름을 내줬다.

두산 하무경이 득점왕 신재섭을 전담하다시피 하며 전반에 한 골도 내주지 않았다. 하지만 하남시청은 박광순을 비롯해 다른 선수들이 고른 득점을 하면서 줄곧 앞섰다. 하남시청이 초반에 4-1로 치고 나갔지만, 박광순이 2분간 퇴장당하면서 두산이 5-4까지 따라붙었다.

하남시청이 쓰리백을 막기 위해 중앙으로 집중한 두산의 수비를 양쪽 윙에서 뚫으며 8-4로 달아났다. 이후에도 하남시청이 달아나면 두산이 따라붙었다. 하남시청이 14-10으로 앞서며 전반을 마쳤다.

후반 시작과 함께 두산이 수비를 끌어 올려 하남시청의 공격을 저지했다. 그 사이 김연빈이 3골을 넣으며 14-13으로 빠르게 따라붙었다.

하지만 고봉현이 위험한 플레이로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당하면서 하남시청이 다시 치고 나가 19-15로 달아났다. 박재용 골키퍼의 선방이 돋보였다.

이후 서로 골을 주고받으며 팽팽한 접전을 이어가 25-21로 앞선 상황에서 하남시청 김지훈이 2분간 퇴장당하면서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골키퍼의 선방으로 한 골도 내주지 않으면서 하남시청이 승기를 잡았다. 

매치 MVP 수상하는 하남시청 박재용 선수
매치 MVP 수상하는 하남시청 박재용 선수

하남시청은 박광순이 9골, 김지훈이 4골로 공격을 이끌었고, 박재용 골키퍼가 15개의 세이브를 기록하며 이 경기 MVP에 선정됐다. 김지훈은 통산 44호 200골을 달성했다.

9골을 넣어 하남시청을 승리로 이끈 박광순은 "4라운드에서 3연승을 해 두산만 이기면 분위기 이어 전승을 할 수 있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선수들이 뛰어서 이긴 거 같다"며 가장 많은 골을 넣은 비결에 대해 "신재섭 선수에게 수비가 몰리면서 저에게 기회가 많이 왔다"라고 말했다.

문화뉴스 / 윤동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