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바마 미국 전 대통령 "삼체 읽고 백악관 일상이 사소하게 느껴져"
아시아 최초 휴고상 수상한 류츠신 작가 소설 '삼체' 원작으로
조반 아데포, 존 브래들리, 리암 커닝햄, 로절린드 챠오 등 출연

사진= 넷플 신작 '삼체' 공개, SF 소설 원작으로 역대급 스케일 선보인다 / 넷플릭스 제공
사진= 넷플 신작 미스터리 SF '삼체' 공개... 삼체 뜻, 줄거리, 등장인물, 원작소설은? / 넷플릭스 제공

[문화뉴스 박소연 기자] 21일 넷플릭스 신작 '삼체'가 공개된다. 

'삼체'​는 1960년대 중국의 한 젊은 여성이 내린 운명적 결정이 시공을 뛰어넘어 현재의 유수 과학자들에게 불가사의한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절친인 다섯 명의 과학자들이 인류 역사상 가장 거대한 위협에 맞닥뜨리는 넷플릭스 SF 시리즈​다. 

'삼체'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소설 '삼체'는 SF 소설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휴고상을 아시아 최초로 수상하며 전 세계를 놀라게 한 류츠신 작가의 소설이다.

'삼체'의 영어 제목은 'The three body problem'이다. 이는 물체 간의 상호작용을 나타내는 역학적 언어다. 물리학에서 '삼체'는 전 우주에 질점이 3개 라고 가정하며 '이체'는 질점이 2개 라고 가정한다.

'삼체'라는 제목에 걸맞게 작품 내에서는 3중 항성계를 태양으로 가진 외계 문명을 통해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자연현상은 물론 3중 항성계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무한한 우주를 보여준다. 

사진= 넷플 신작 '삼체' 공개, SF 소설 원작으로 역대급 스케일 선보인다 / 넷플릭스 제공
사진= 넷플 신작 미스터리 SF '삼체' 공개... 삼체 뜻, 줄거리, 등장인물, 원작소설은? / 넷플릭스 제공

여기에 거대한 세계관과 흡인력 있는 스토리로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끈 판타지 시리즈 '왕좌의 게임' ​제작진인 데이비드 베니오프와 D.B. 와이스가 제작 및 각본을 맡으며 인간과 공존하는 뱀파이어 세계를 실감 나게 그린 ​'트루 블러드'의 알렉산더 우가 합류해 기대를 높인다. 

뿐만 아니라 '바빌론'의 조반 아데포, '왕좌의 게임' 존 브래들리와 리암 커닝햄, '뮬란'의 로절린드 챠오, '베이비 드라이버'의 에이사 곤살레스, '애나 만들기'의 사메르 우스마니, '닥터 스트레인지​'와 '어벤져스'의 베네딕트 웡, '​캐리비안의 해적'의 조너선 프라이스를 비롯해 제스 홍, 말로 켈리, 알렉스 샤프, 시 시무카, 진 쳉 등 초호화 출연진이 총출동한다. 

한편, '삼체'는 21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