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청 박새영 골키퍼 17 세이브, 방어율 53%기록하며 매치 MVP에 선정
대구광역시청 노희경과 지은혜가 각 4골, 강은지 골키퍼 14 세이브

점프슛하는 삼척시청 김선화 선수
점프슛하는 삼척시청 김선화 선수

[문화뉴스 윤동근 기자] 삼척시청은 24일 충청북도 청주시 SK호크스아레나에서 열린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 여자부 3라운드 3차전에서 대구광역시청을 24-18로 이겼다고 밝혔다.

3연승을 거둔 삼척시청은 10승 1무 6패, 승점 21점으로 3위 서울시청에 2점 차로 따라붙으며 4위를 유지했다. 대구광역시청은 17연패를 기록해 8위에 머물렀다.

전반 초반에 대구광역시청은 7m드로까지 실패할 정도로 슛 성공률이 높지 않아 6분까지 골을 넣지 못했다. 삼척시청도 실책이 많았고 강은지 골키퍼에 막히면서 7분 동안 1골밖에 기록하지 못했다. 

대구광역시청 지은혜 선수가 강력한 점프슛을 날리고 있다
대구광역시청 지은혜 선수가 강력한 점프슛을 날리고 있다

대구광역시청이 삼척시청의 수비를 뚫지 못하면서 실책이 줄지 않았다. 삼척시청은 김선화가 골을 넣으면서 6-2로 치고 나갔다. 후반에 김소연의 골이 터지면서 삼척시청이 10-6으로 앞서며 전반을 마쳤다.

후반에도 대구광역시청의 실책이 줄지 않았고, 박새영 골키퍼의 선방까지 나오면서 초반부터 격차가 벌어졌다. 삼척시청은 고른 득점을 보이며 16-9로 달아났다. 

삼척시청이 주축 선수를 빼고 선수를 고르게 기용하면서 골을 주고받는 공방전이 벌였다. 결국 삼척시청이 24-18로 승리를 거뒀다.

삼척시청은 주측 선수들이 빠지면서 김소연이 5골, 김선화가 4골을 기록했고, 박새영 골키퍼가 17개의 세이브를 기록했다. 대구광역시청은 노희경과 지은혜가 4골씩 기록했고, 강은지 골키퍼가 14개의 세이브를 기록했다.

매치 MVP 수상하는 삼척시청 박새영 선수
매치 MVP 수상하는 삼척시청 박새영 선수

MVP로 선정된 박새영 골키퍼는 "수비가 앞에서 물러서지 않고 잘 지켜줘서 쉽게 막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상위 팀하고 대결이 남았는데 부담은 없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3위 경쟁을 해보겠다"라고 말했다.

문화뉴스 / 윤동근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