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민간공항도 유치, 매머드급 국제공항으로 육성하겠다

목포 이윤석 후보, 통합 목포시에 군공항 유치하겠다
목포 이윤석 후보, 통합 목포시에 군공항 유치하겠다

[문화뉴스 이동구 기자] 목포·신안·무안 지역구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이윤석 후보는 26일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목포·신안·무안 통합 추진과 함께 통합 목포시 해상에 광주 군공항을 유치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광주 민간공항도 군공항 유치와 동시에 통합 목포시로 이전을 추진하여 매머드급 국제공항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이야기 할 수 없지만, 통합 목포시 먼 해상에 몇 개의 무인도를 기반으로 인공섬을 조성하고 거기에 활주로 등 군공항 관련 시설을 건설하고 군사 항공기술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고 먼 해상이기 때문에 지역에 큰 피해는 없을 것으로 생각합니다만, 그래도 상대적으로 가까운 지역의 주민들에게는 가칭 ‘평생국방연금’을 지급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공항 유치 시에는 천문학적인 지원을 받게 되고. 이전에 따른 수혜자인 광주광역시와도 협의하여 추가적으로 거액을 보상금을 받아내면 통합 목포시의 경제 활성화에 엄청난 도움이 될 것이고 밝혔다.

또한, 건설단계와 부대주둔 단계에서의 생산유발 효과, 부가가치 유발 효과 및 취업 유발 효과도 막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군공항 유치와 이전 과정에 걸림돌이 되는 문제가 있다면 저 이윤석이 입법을 통해 해결 하겠다고 발표했다.
 

주요기사
총선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