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 최우수 각본상 & 제39회 몽스 국제영화제 각본상 수상

허진호 감독 ‘보통의 가족', 국제 영화제에서 연이은 각본상 수상
허진호 감독 ‘보통의 가족', 국제 영화제에서 연이은 각본상 수상

[문화뉴스 남유진 기자] 영화 ‘보통의 가족’이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와 제39회 몽스 국제영화제에서 각본상을 거머쥐었다.

‘보통의 가족’은 지난달 1일부터 10일까지 포르투갈 포르토에서 진행된 제44회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주간 최우수 각본상(Directors Week Best Screenplay Award)을 수상했다. 이어 8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제39회 몽스 국제영화제에서도 각본상(Scenario Prize)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벨기에의 브뤼셀 국제판타스틱 영화제, 스페인의 시체스 국제 영화제와 함께 세계 3대 판타스틱 영화제 중 하나로 꼽히는 판타스포르토 국제영화제는 특히 다양한 장르에서 독창적인 영화를 소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벨기에 몽스 국제영화제는 매년 다양한 형태의 사랑을 다룬 작품을 초청하여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는 영화제다. 

‘보통의 가족’은 각본상을 받은 두 영화제 이외에도 프리부르 국제영화제, 마이애미영화제, 워싱턴DC 국제영화제, 우디네극동영화제 등 각종 해외 유수 영화제에 초청되어 뛰어난 몰입감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베테랑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로 호평 받고 있다.

한편 '보통의 가족'은 서로 다른 신념의 두 형제 부부가 우연히 끔찍한 비밀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허진호 감독이 연출했으며, 설경구, 장동건, 김희애, 수현 등이 출연했다.

문화뉴스 / 남유진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주)하이브미디어코프, (주)마인드마크 제공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