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동물보호협회에 기금 전달

두산건설 골프단, 애장품 경매 수익금 1천만원 기부 / 사진 = 두산건설 제공
두산건설 골프단, 애장품 경매 수익금 1천만원 기부 / 사진 = 두산건설 제공

[문화뉴스 이윤비 기자] 두산건설이 골프단 애장품 경매를 통해 1천만원을 전달했다.

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두산건설 We’ve 골프단 애장품 경매’ 수익금을 포함해 1천만원을 유기 동물을 보살피는 데 써달라며 용인시 동물보호협회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두산건설은 사회공헌기금 적립을 위해 지난 1월 4일부터 11일까지 8일간 골프단 소속선수 유현주, 유효주, 박결, 김민설, 임희정의 애장품을 모아 자선 경매를 진행했다. 

경매에서 최고가 품목은 유현주의 퍼터로 총 27차례 입찰 경쟁을 했고, 박결의 의류는 입찰마감이 1시간 가량 연장되기도 했다.

이번 자선 수익금은 선수들의 애장품으로 조성된만큼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부처가 결정됐다. 반려견 ‘모찌’를 키우고 있는 임희정은 “동물에 대한 애정을 바탕으로 유기견 구조 및 케어 등 버려진 동물들을 돌보는데 쓰이길 희망하여 용인시 애견보호협회로 기부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두산건설은 4일부터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에서도 10번 홀에 채리티 존을 조성해 선수들의 티샷이 안착할 때마다 50만 원의 기부금을 적립하고 입장권 판매 수익도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두산건설 관계자는 “두산건설 We’ve 챔피언십이 KLPGA 국내개막전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만큼, 환경과 사회공헌에 기여하는 대회를 만들겠다. 대회 이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을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 이윤비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