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정 선거, 허위사실 혐의에 시민단체 경찰고발까지
김용태, 허위사실로 추궁한 김영환 후보 고발

사진 = 문화뉴스 DB / 
사진 = 문화뉴스 DB / 김용태, 김영환, 축사 허가 '국민의힘이 한 것'...허위사실로 밝혀져 고발 예고

[문화뉴스 이준 기자] 경기 고양정 국민의힘 김용태 후보가 김영환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지난 4일 고발했다.

이는 지난달 31일 열려 4일 오전 OBS 방송에서 방영된 선관위 주최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 김영환 후보가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에 대한 것이다.

김영환 후보는 해당 토론회에서 "소 400마리 대형 축사 허가를 이동환(국민의힘) 시장이 내줬다"며 김용태 후보에게 국민의힘의 공동책임을 추궁했다. 김용태 후보는 사과했으나, 이는 다음날 허위사실로 밝혀졌다.

이동환 시장은 2022년 7월에 임기가 시작됐으며, 허가는 4월 11일에 이루어져 이동환 시장에게는 허가 권리가 존재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김용태 후보는 중앙선관위에 신고하며 강하게 반발했다.

김영환 후보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축사 관련 질문에 답변하는 과정에서 착오가 있었다"고 밝혔으나, 이후 선관위 주최 후보토론회에서 허위사실이 여과없이 방영되어 파장이 일었다.

이와 관련해 시민단체에 의한 경찰 고발까지 이루어진 상태로, 선관위 및 경찰의 신속한 조치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오해를 받은 이동환 시장은 지난 2일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기를 바라며 재발될 경우 부득이 법적조치를 검토할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 이준 기자 press@mhns.co.kr

[사진 = 문화뉴스]

주요기사
총선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