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정지환 기자] 랭키파이 4월 2주차 박람회 트렌드 지수에서 서울캣쇼가 트렌드 지수 657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

박람회 트렌드 지수는 전주 키워드 검색량과 구글트렌드 점수를 랭키파이가 자체적으로 합산해 산출한 지표이다.

드링크서울은 590포인트로 전주보다 49포인트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월드IT쇼는 534포인트로 전주보다 158포인트 상승해 3위를 차지했다.

4위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은 384포인트, 5위 2024케이펫페어부산은 241포인트, 6위 수원메가쇼2024시즌1은 169포인트, 7위 국제인공지능대전은 157포인트, 8위 2024서울바앤스피릿쇼는 133포인트, 9위 2024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은 133포인트, 10위 대한민국맥주박람회는 113포인트이다. 

11위는 제66회MBC건축박람회, 12위 막걸리 엑스포, 13위 2024하우징브랜드페어, 14위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15위 인터배터리2024, 16위 제24회국제포장기자재전, 17위 2024서울커피엑스포, 18위 2024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 19위 2024카페디저트페어, 20위는 제18회국제연구 실험및첨단분석장비전이 차지했다.

 

순위 키워드 4월 1주차 3월 4주차 증감 비율
1 서울캣쇼 657 474 183 38.6%
2 드링크서울 590 541 49 9.1%
3 월드IT쇼 534 376 158 42.0%
4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 384 187 197 105.3%
5 2024케이펫페어부산 241 191 50 26.2%
6 수원메가쇼2024시즌1 169 136 33 24.3%
7 국제인공지능대전 157 170 -13 -7.6%
8 2024서울바앤스피릿쇼 133 181 -48 -26.5%
9 2024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 133 59 74 125.4%
10 대한민국맥주박람회 113 93 20 21.5%

[출처: 랭키파이 박람회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성별 선호도 분석 결과 1위 서울캣쇼는 남성 24%, 여성 76%, 2위 드링크서울은 남성 39%, 여성 61%, 3위 월드IT쇼는 남성 62%, 여성 38%가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위 키워드 트렌드지수 남성 여성
1 서울캣쇼 657 24% 76%
2 드링크서울 590 39% 61%
3 월드IT쇼 534 62% 38%
4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 384 78% 22%
5 2024케이펫페어부산 241 15% 85%
6 수원메가쇼2024시즌1 169 35% 65%
7 국제인공지능대전 157 51% 49%
8 2024서울바앤스피릿쇼 133 39% 61%
9 2024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 133 67% 33%
10 대한민국맥주박람회 113 37% 63%

[출처: 랭키파이 박람회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연령별 선호도에서는 서울캣쇼가 10대 3%, 20대 33%, 30대 39%, 40대 20%, 50대 6%로 나타났다.

 

순위 키워드 트렌드지수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1 서울캣쇼 657 3% 33% 39% 20% 6%
2 드링크서울 590 3% 42% 39% 12% 4%
3 월드IT쇼 534 4% 27% 34% 26% 9%
4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 384 3% 26% 31% 24% 16%
5 2024케이펫페어부산 241 3% 39% 36% 16% 6%
6 수원메가쇼2024시즌1 169 1% 23% 46% 21% 8%
7 국제인공지능대전 157 7% 35% 28% 20% 10%
8 2024서울바앤스피릿쇼 133 5% 45% 35% 12% 4%
9 2024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 133 3% 34% 34% 18% 11%
10 대한민국맥주박람회 113 4% 43% 34% 15% 5%

[출처: 랭키파이 박람회 트렌드 지수 분석 결과]

 

문화뉴스 / 정지환 기자 newshub@tdi9.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