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한정판 인형 포함 ‘춘식이 콜렉터 팩’·‘춘식이 팩’ 2종 출시
굿즈 동시 출시, 총 4종으로 구성된 춘식이 인형

맥도날드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을 통한 한정 스페셜 팩 ‘춘식이 콜렉터 팩’, ‘춘식이 팩’ 2종을 출시한다 / 사진 = 맥도날드 제공
맥도날드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을 통한 한정 스페셜 팩 ‘춘식이 콜렉터 팩’, ‘춘식이 팩’ 2종을 출시한다 / 사진 = 맥도날드 제공

[문화뉴스 장진경 기자] 맥도날드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협업하여 한정판 스페셜 팩 ‘춘식이 콜렉터 팩’, ‘춘식이 팩’ 2종을 11일에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고구마를 좋아하는 춘식이의 설정을 바탕으로 기획되었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를 포함한 스페셜 팩으로 구성됐다.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는 맥도날드의 한정 사이드 메뉴로, 달달하고 바삭한 맛이 특징이다.

‘춘식이 콜렉터 팩’은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와 음료(M), 한정판 춘식이 인형 4종 세트로 구성되며, 출시일 당일에만 맥도날드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반면 ‘춘식이 팩’은 콜렉터 팩과 동일한 구성이나, 한정판 인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12일부터 매장과 맥딜리버리를 통해 재고 소진 시까지 판매된다.

한정판 춘식이 인형은 크루 춘식이, 아이스크림콘 춘식이, 후렌치 후라이 춘식이, 종이백 춘식이 등 4종으로, 각각 맥도날드와 춘식이의 특유의 감성이 결합된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굿즈 출시를 넘어, 맥도날드와 춘식이의 세계관이 만나는 신선한 접근으로, 특별한 포장 패키지도 함께 선보였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평소 맥도날드와 춘식이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분들께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이번 스페셜 팩 2종과 한정판 춘식이 인형을 선보이게 됐다”며, “스페셜 팩 구매 시 즐길 수 있는 ‘춘식이 고구마 후라이’와 한정판 춘식이 인형을 통해 ‘기분 좋은 순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화뉴스 / 장진경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