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서는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 오피스텔 및 상가가 관심을 끌고 있다.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943-14번지)는 1~2인 가구들에게 인기가 높은 24.63㎡~28.13㎡(전용면적) 위주의 오피스텔 363실과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테라스형 수변상가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중 오피스텔은 증가세를 보이는 청라지역 인구와 각종 개발호재들로 임대수요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인구현황 통계에 따르면 청라국제도시의 인구는 8만 5천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하나금융타운과 국제금융단지 등의 개발이 예정되어 있다. 

 

실제, 지난 달에는 하나금융타운 2단계 사업인 하나글로벌인재개발원의 착공식이 진행되기도 했다. 앞으로 하나금융타운이 완성되면 총 64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청라국제도시의 오피스텔 임대수요 확보가 기대되는 이유다.

그밖에 스타필드 청라와 청라 시티타워같은 대규모 개발사업도 있다. 스타필드는 과거 스타필드 하남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국내 유명 부동산 정보업체의 조사에 따르면 스타필드 하남이 개장한 이후 하남 아파트 가격이 2013년 3.3㎡당 997만원에서 지난해 9월 1449만원으로 45%가량 오른 것으로 조사되었다.

청라 시티타워의 경우에는 총 사업비 4000억원에 높이 448m로 전 세계 6번째 높이(전망타워 기준)를 자랑한다. 향후 건축물이 완성되면 대한민국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는게 부동산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이밖에도 청라국제도시에는 로봇랜드, 루원시티 등 각종 개발호재가 가득하다.

오피스텔 내부 특화설계 또한 관심을 모으는 요소이다. 슬라이딩 도어와 드레스룸을 설계해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대표적이다.

시행사 관계자는 “1㎡당 23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과 슬라이딩도어, 드레스룸의 특화설계는 그간 성공적으로 분양된 100여개의 오피스텔을 집약시킨 최고의 상품”이라고 말했다.

또한,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의 하층부에 형성되는 상가는 커널웨이를 마주한 테라스형 수변상가로 꾸며진다. 테라스형 상가는 유동인구 유입에 용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상가가 자리한 입지는 청라국제도시 서측 상권 중심상업지역으로 유흥 시설을 포함한 다양한 업종의 입점이 가능하다. 참고로 호수공원을 기준으로 서측 상권은 아파트 등 주거시설과 국제금융단지를 비롯한 업무시설 위주의 상권으로 형성될 계획이다.

한편, 스너그시티는 포근하게 감싸다는 의미의 ‘스너그’(Snug)와 시티(City)를 합친 것이다. 

광영 스너그시티 청라의 분양홍보관(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330-18번지)은 강남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해있다.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