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서해안과 면한 인천은 다양한 음식과 먹거리를 갖추고 있음은 물론 풍성한 여행코스로 여행객들에게 사랑받는 곳이다. 또한, 서울과 인접해 있음은 물론 교통도 편리해 서울, 경기도 지역 사람들까지 즐겨 찾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나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로 기력과 입맛이 떨어지는 때에는 기력을 보충해줄 음식을 찾아 인천을 찾는 이들도 많다. 이 가운데 대게는 필수아미노산이 많고 지방 함량이 적으며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허약체질은 물론 노인들에게도 좋으며 면역력 증강에도 효과를 보이며 보양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인천 삼산동 맛집으로 알려진 ‘주문진 대게 회 타운’에서는 이러한 대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얼마 전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의 ‘맛집 탐험 극과 극’에 소개된 홍게찜 무한리필 맛집으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곳이기도 하다.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인천 주문진 대게 회 타운의 푸짐한 상차림과 신선한 재료를 중점으로 홍게 무한리필 주문 시 아낌없이 제공되는 서비스 메뉴를 소개 했으며 솔잎을 이용해 쪄내 비린내 없이 즐길 수 있는 홍게찜을 추천했다. 

또한, 인천 구월동 맛집 ‘주문진 대게 회 타운’에서는 홍게찜과 더불어 대게, 킹크랩, 랍스타, 털게 등의 메뉴도 판매하고 있으며 정갈하게 차려지는 곁들임 음식도 인기요인이다. 게를 주문 시에는 여러 가지 종류의 회를 한 접시에 담아 맛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물회와 간장 새우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새우튀김과 생선구이, 전, 콘치즈, 단호박, 샐러드, 김치 등의 다양한 음식을 통해 푸짐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푸짐한 스끼다시 메뉴를 즐기다 보면 먹기 좋게 쪄낸 게찜을 받아볼 수 있는데, 이는 먹기 좋게 손질되어 제공하므로 속살만 발라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게살을 맛보고 난 후에는 게 내장에 비벼낸 게딱지 볶음밥도 빼놓을 수 없다. 김 가루와 날치알이 더해져 고소한 맛과 톡톡 터지는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어린아이들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어 좋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