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유진게찜>

[문화뉴스]푸른 설악산과 깊은 동해바다는 보기만 해도 여름 무더위가 씻기는 듯한 느낌을 준다. 뜨겁게 내리쬐는 태양 아래 바닷물에 들어가 더위를 씻어내고, 푸른 숲에서 햇빛을 가리는 나무 아래서 더위를 식힐 수 있는 강원도 속초는 이처럼 자연이 주는 혜택을 온전히 받을 수 있는 곳이다.

속초로 여행 일정을 계획한다면, 자연 속에 들어가 자연의 멋에 흠뻑 취하고, 자연의 맛 또한 신선함 그대로 맛볼 수 있다. 속초에는 자연과 맛집이 어우러진 관광지가 많아 여행 코스를 잘 계획해야 한다.

속초에는 전국 모든 먹거리가 몰렸다 해도 과언이 아닌 속초중앙시장이나,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아바이마을, 동명항맛집골목, 속초해수욕장등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맛집이 몰린 곳이 많다. ‘유진게찜’처럼 현지인들도 자주 찾아가는 맛집은 맛이 뛰어남은 물론 전망이 좋아 더욱 인기가 많다.

동명항맛집골목에 위치한 유진게찜은 어떤 자리에 앉아도 드넓은 동해바다가 보이며, 대게 요리가 모두 먹기 좋게 잘 손질되어 나온다. ‘유진게찜’은 속초에서 가장 오래된 대게 전문점이며 직접 어획하여 판매하고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속초대게맛집으로 유명세를 탄지 오래다.

‘유진게찜’에서는 계절마다 다른 스끼와 대게 요리를 푸짐하게 한 상 가득 채워 맛볼 수 있고, 동해바다에서 바로 잡은 대게, 해산물인 만큼 그 맛이 신선하기로 유명하다. 대게찜, 대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등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있어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 맛집이기도 하다.

한편 ‘유진게찜’은 성수기에는 발 디딜 틈도 없이 붐비는데, 포장 및 배달 서비스도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바캉스의 계절 7월이 다가오는 요즘 속초 가 볼만한 곳으로 맑은 동해바다와 유진게찜을 함께 느껴 보는 것은 어떨까?

문화뉴스 이우람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