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여드름 흉터는 쉽게 없어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사라지려면 수 년까지도 요소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시술을 생각한다. 여드름 흉터를 제거하는데 에어프락셀, 프락셀제나 등이 있다. 프락셀은 주름, 여드름 흉터, 흉터자국제거, 주근깨와 잡티 등을 제거하는데 사용되는 레이저 기술이다. 다른 기술보다도 미세하게 박피를 하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길지 않다. 하지만 그 만큼 한 달에 한번씩 여러 달 시술을 받아야 눈에 띄는 효과를 얻는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프락셀 시술들은 여드름 흉터를 없애는 데에 많이 고려되는데 가격이나 부작용을 생각 하지 않을 수 없다. 특히 가격이 부담스러워 무면허 업소에서 시술을 받는다면 색소침착이나 홍조, 함몰성 흉터, 염증, 세균 감염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이러한 부작용이 걱정이거나 프락셀 시술 후 관리하는 방법을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재생 크림이나 충분한 보습력을 공급할 수 있는 크림 등을 바르기를 추천한다. 

여드름 흉터 외에 기미나 주근깨는 재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시술 후에도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또한 피부가 건조해지거나 예민해지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야하며, 틈틈이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특히 피부 재생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상피세포성장인자 EGF 성분은 미국의 생물학자 스테리 코헨 박사에 의해 발견된 성분이다. 이 성분은 외부 환경의 건조함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건강하고 탄탄한 피부 장벽으로 가꿔주고, 피부 재생 효과가 있다.

일례로 EGF성분이 함유된 'EGF 바머 크림'은 여드름흉터나 자국 등으로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 이다. 유•수분밸런스 케어로 촉촉한 보습 효과를 선사하는 EGF바머 크림은 과도한 영양이 아닌 필요한 보습력만 제공해 산뜻한 피부를 유지시켜준다. 또한 이 제품에는 유효성분을 보다 쉽게 피부에 전달시키기 위해 DW-EGF 리포좀 기술이 도입되어 있다. 이러한 기술 도입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관리에 기여한다. 

EGF 바머 크림은 서울시 소비자만족도 1위 화장품 쇼핑몰에 선정되고 랭키닷컴 8년 연속 1위 기능성화장품 쇼핑몰에 선정된 브랜드의 제품이다. 자세한 제품의 성분과 구매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