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많은 이들이 알찬 휴가 여행계획을 준비하고 있다. 휴가철하면 떠올릴 수 있는 곳은 해변가나 계곡을 먼저 생각할 수 있다.

최근에는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지만, 국내에도 충분히 알찬 휴가를 보낼 수 있는 휴양지와 관광지가 많다. 알찬 여행지를 선정하자면 관광과 휴양이 공존하고 즐길거리와 먹거리가 다양하고 많은 곳을 추천한다.

특히 국내 여러 여행지 중 경주는 관광과 휴양이 공존하고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다양하여 많은 이들이 휴가철은 물론 사계절을 불문하고 방문하는 국내 최대 여행지로 손꼽힌다.

다가오는 휴가철에는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경주월드의 워터파크인 ‘캘리포니아비치’에서 스릴만점인 놀이기구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경주월드는 ‘어뮤즈먼트’를 운영 중하고 있는데, ‘어뮤즈먼트’에서는 다양한 놀이기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고 즐거운 추억까지 만들 수 있다.

이밖에 우리나라 대표 문화제인 불국사와 첨성대, 멋진 야경을 품은 안압지, 아시아 3대 유직으로 지정된 경주 보문호를 중심으로 조성된 국제적인 관광단지인 보문관광단지 등 볼거리도 매우 다양하다.

이렇게 경주여행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 경주의 명물, 한식을 빼놓을 수 없다. 예부터 경주는 전통 한식이 유명한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는 지역의 특성과 문화에서 비롯되었다.

여러 경주 한식 맛집 중, ‘정수가성’은 다양한 한식요리를 선사하면서 소비자들에게 호평과 찬사를 받고 있다.

경주의 대표메뉴인 ‘한우수제떡갈비’는 질 좋은 한우를 식감이 가장 좋은 크기로 갈아 각종 야채와 함께 만들어진 이곳의 대표메뉴다. 맛은 물론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며, 떡갈비와 같이 곁들여 먹는 특제한방소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대표메뉴와 더불어 간장게장, 한정식, 불고기 등 다양한 한식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정수가성은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인테리어와 많은 차량이 와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까지 완비되어 있다.

또한, 저녁식시시간대에는 식사 후 은은한 야경이 비추는 아웃테라스에서 여유있는 티타임과 포토타임을 즐기면 된다.

한편, 보문단지와 불국사에서 약5분 거리에 위치한 경주 맛집 ‘정수가성’은 대표번호를 통해 예약 및 문의가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