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삶의 답을 찾지 못해 열심히 노력하고 살지만 뜻대로 이뤄지지 않는 문제들을 겪고 있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런 경우 많은 사람들이 점을 보고 자신의 상황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물론 점을 본다고 해서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무엇이 문제인지 원인을 찾아야 한다. 이때 효과적인 답안을 제시해줄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바로 잘 알려진 점집을 찾는 이유다.

 

과거는 물론 미래까지 내다 볼 수 있는 방배동 소문난 점집 '설화궁주'는 찾아오는 이들도 다양하다. 자녀의 장래를 걱정하는 부모, 연애에 관심이 많은 젊은 남녀, 사업의 흥망이 궁금한 예비 사업가 등 다양한 이들이 방문해오고 있다. 설화궁주는 여느 점집에서 강요하듯 권하는 굿이나 부적보다 상담자가 고민하는 문제의 해결방법을 집어내듯 이야기 한다는 점에서 많은 신뢰를 얻고 있다.

 

 

설화궁주는 인터뷰를 통해서 "무속인을 찾으면 굿이나 부적을 강요한다는 편견들을 많이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오히려 더 많은 이야기를 해주고 올바른 삶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무속인이다. 굿, 부적은 정말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강요하지 않는다"고 딱 잘라 말하기도 했다.

 

방배동 소문난 점집인 설화궁주는 수려한 외모와는 다르게 날카롭고 예리한 점사로 서초동과 잠원동 신사동 청담동 역삼동 등 서울지역 이외에 안양 수원 일산 파주 인천 등 전국에서 상담을 받기위해 찾고 있으며 결혼운과 애정운 그리고 재물운, 사업운, 직장운 등 다양한 고민으로 상담을 받기 위해 찾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