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이우람]최근 중년여성들이 얼굴의 노화에 비견할 정도로 크게 집중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외부에는 보여지지 않지만, 스스로 직접적으로 느껴지는 골반괄약근이나 질 근육의 이완과 노화이다.

여성의 질은 얼굴 피부와 마찬가지로 나이를 먹으면서, 또 부부관계를 하거나 출산을 경험하면서 점점 노화되어 크기가 늘어나고 근육이 이완되는 문제를 겪게 된다. 이로 인해 여성은 방광염이나 요실금 증상 이외에도 잦은 질염에 노출되거나 괄약근 조절에 어려움을 겪어 변실금 등 배변과 배뇨 시 장애를 겪기도 쉽다.

이쁜이수술이나 질필러 시술은 이렇게 질 벽이 늘어진 중년여성들이 선택하는 치료의 한 종류다. 흔히 출산 이후 늘어진 질이완감을 해결하기 위한 여성 성형 분야로, 수술적인 방법은 이완된 질괄약근을 충분히 복원해 주는 것이 원칙이다.

이쁜이수술은 질에 충분한 긴장감과 탄력을 주어 부부관계 시 성감이 저하됐던 것을 이전처럼 회복시켜 부부 사이를 회복시켜 주는 수술로도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질에서 바람 빠지는 소리가 나는 질방귀 증상도 해결해주며, 요실금 치료에도 효과를 보인다.

질필러는 간단한 주사 시술로 질성형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다. 수술처럼 직접적으로 질근육의 탄력을 회복시켜 주지는 못하지만 관계 시 여성이 더 많은 자극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여노피산부인과 강미지 대표원장은 “질성형수술의 경우 최근에는 출산을 겪은 중년여성들뿐 아니라, 미혼여성에서도 질에서 바람빠지는 소리가 나는 문제로 이쁜이수술을 받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특히 요가 등의 운동 시에 질방귀가 자주 생겨 고민하는 여성들이, 레이저 질성형으로 질 이완감을 복원해 좋은 효과를 보고 있다”고 전했다.

강 원장에 따르면, 요실금 질주위 필러의 경우에는 전용 필러의 볼륨감과 함께 질 내 외부 엠보싱 효과를 더욱 높여줄 수 있는 숙련된 산부인과의 시술 능력이 더해지면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이 때문에 이쁜이수술에 대한 부작용 우려를 없애고, 질필러 시술의 효율적인 결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여의사 전문의가 있는 산부인과 병원에서 상담 받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한편 명동 여노피 산부인과는 출산 이후 기혼 여성들의 건강검진 및 폐경기 여성질환 관리뿐 아니라 미혼여성이나 시간을 내기 쉽지 않은 바쁜 직장인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야간 및 공휴일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산부인과 전문의 여의사 3인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협진으로 편안한 상담이 가능한 곳으로 명동역 외에도 동대문, 종로, 서울역, 강남 등에서 여의사 산부인과 진료를 원하는 많은 여성들이 찾고 있으며, 자궁근종과 같은 흔한 여성질환, 피임상담, 임신상담, 여성성형 등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산부인과 검진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강미지 (여노피산부인과 대표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