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우리는 비교하고, 비교 당하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학교, 직장, 연애, 사회생활 등 모든 것이 비교대상이다. '학벌은 어떠한데, 누구는 진급을 했는데, 다른 친구 애인은 뭘 선물했는데, 다른 집 남편들은 집안일도 잘 도와주는데' 등등의 비교가 경쟁을 부추기기도 하고 때론 자괴감을 유발하기도 한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 사우나 혹은 화장실에서 힐끗 서로의 크기를 비교하며 누구는 고개 숙이고 누구는 당당하기도 하다. 또한 성기능을 발휘하지 못해서 아내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도 자존감을 떨어뜨리게 된다. 

 

때문에 많은 남성들이 수술 잘하는 남성비뇨기과를 찾게 되는데 대부분 확대와 조루증 개선을 위해 방문한다. 그 외에도 정관수술, 포경수술, 발기부전치료 등도 남성 고민해결을 많이 시행된다.

우선 남성수술에 있어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한 성기확대수술은 재료와 수술법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난다. 먼저 안전성을 간과해서는 안되는데, 남성 확대수술 재료인 동종 저장진피가 인체피부인 관계로 수술 후 생착력이 매우 뛰어나며 안전하고 효과가 좋다. 바로 이런 장점 때문에 20년 이상 꾸준하게 비뇨기과, 성형외과, 피부과에서도 사용되고 있어 가장 많은 데이터가 확보된 재료이다. 수술을 하는 이들은 모두 영구적인 효과를 바라는 마음일 것이다. 따라서 동종저장진피를 사용하는 것은 기본이라고 LJ비뇨기과 장수연 원장은 말한다. 
 
이미 세계 학회를 통해서 발표된 수많은 남성 확대수술 관련 자료들을 보면 모든 발표 내용이 거의 대부분 동종 저장진피로 유럽과 미국 등 유명한 학회의 전문가들이 인정한 검증 된 재료다. 수술법의 경우는 더 중요한데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학회에서 수십 차례이상 발표된 내용들을 보면 음경 뿌리부분 절개를 이용하여 진피를 아주 정교하게 잘 다듬고 모양을 만들어서 삽입하게 된다.

이런 대체진피 음경확대수술을 모태로 하여 개발된 진피이식조루수술도 최근 많이 시행되는데 그만큼 많은 학회검증과정이 이루어진 방식을 기본으로 하여 시술되기 때문에 안전성과 수술효과의 지속성 등에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다. 이를 증명하는 중요한 자료가 수술 후기나 수술체험기라고 할 수 있다. 성기확대수술이나 조루증 수술에서 이런 자료들은 수술을 받으려는 이들이 참고할 수 있는 컨텐츠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무조건 비용이 저렴하다는 이유로 혹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워낙 중요한 남성의 기능과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수술 실력과 제대로 검증된 수술기법을 찾아 수술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아직도 문제가 많은 수술과 무리한 욕심으로 크고 작은 부작용들을 양산해 내는 남성의원이나 비뇨기과가 적지 않다. 따라서 신중하게 자세히 알아보고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LJ비뇨기과 장수연 원장은 "모든 수술은 욕심만 앞서서는 제대로 된 수술이 불가능하다. 수술기법, 수술재료의 선택, 크기나 모양의 형성과정, 치료를 확실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기법들 모두가 의료진의 수술경험과 누적된 수술 데이터 그리고 연구결과에 따라 결정된다"며 "재료의 경우에는 비용이나 가격을 떠나 가장 좋은 재료를 선택해야한다. 역량 있는 의료진의 병원홈페이지의 내용들을 충분히 읽어보고 비교한 다음 수술을 결정해야한다"고 말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LJ비뇨기과 장수연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