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혈압이란 혈액이 혈관벽에 가하는 압력을 말하는데, 보통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으로 나누어지는데 수축기 혈압은 심장이 수축할 때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이며 이완기 혈압은 심장이 확장할 때 받는 압력을 뜻한다.

성인의 기준에서 수죽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 고혈압으로 정의한다. 하지만 증상이 일상생활에서 흔히 느낄 수 있는 두통과 어지러움, 피로감, 눈 충혈과 같은 현상이어서 스스로 고혈압임을 인지하지 못하는 환자가 41.2%이다.

문제는 이런 고혈압을 방치하게 될 경우 발생한다. 고혈압은 지속되면 동맥결화증을 유발하여 심장마비, 뇌졸중 같은 심혈관 질환, 시력 손실, 동맥류, 대사증후군 등의 합병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전문가들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에 해당하는 양파, 마늘, 비트를 즙으로 섭취하는 것도 고혈압을 관리하는데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제주청룡농원 관계자는 "비트는 온대지방에서 자라나는 채소로 4대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식품이다. 그만큼 영양소가 풍부하고 몸에 좋은 채소인데, 잘못 조리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조리나 손질이 힘든 분들을 위해 즙으로 추출해 판매하는 형식을 생각하게 됐다. 내 가족이 먹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연중 으뜸 명절 추석이 돌아오고 있다. 우리 농원에서는 기념으로 전 품목 30% 할인 행사, 페이스북 이벤트,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주청룡농원은 비트를 직접 재배하여 가공, 추출하는 농원으로 KBS 6시내고향에 비트를 소개한 농원으로 출연한 바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