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피부 나이가 급격히 증가하게 되는 원인은 다양하다. 가장 큰 원인은 노화이지만, 그 외 불규칙한 생활 습관이나 수면 부족, 스트레스 등도 피부 탄력을 저하시키고 피부 나이를 증가시켜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의 원인이 된다. 

아무리 선천적으로 좋은 피부를 타고났다고 할지라도 평소 피부 관리에 소홀하다면 외부환경의 변화나 작은 자극에도 피부는 쉽게 손상될 수 있다. 나이가 들어도, 나이가 어려도 아름다운 동안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울쎄라는 노화로 인해 처진 피부 탄력을 개선시킬 수 있는 레이져 시술이다. 울쎄라는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모아 생기는 고열을 이용해 늘어진 피부 조직을 응고시키는 시술로, 안면거상술, 실 리프팅 등 성형외과에서만 가능했던 피부 리프팅을 피부과 영역에서도 가능하게 만든 레이져 의료 장비이다. 

울쎄라는 에너지를 제어하는 팁을 이용해 시술이 이루어진다. 이 때 사용되는 팁은 소모품으로, 한 번 사용 후 교체해야 한다. 이 과정에서 일부 몰상식한 피부과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환자를 끌기 위해 값싼 재생팁을 사용해 오다가 사회적 문제를 야기하기도 했다. 

정품팁이 아닌 불법 재생팀을 사용할 경우 피부에 적정 샷을 컨트롤하기 어려워 시술의 효과가 떨어지고 화상과 피부 감염 등 부작용까지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아시아 울쎄라 2년 연속 최다시술 병원으로 선정된 아이디병원 피부과 김민주원장은(피부과 전문의) “울쎄라가 좋은 의료장비인 건 맞지만 정확한 진단과 그에 따른 처방이 선행되지 않으면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특히 불법 재생팁을 사용할 경우 화상을 입거나, 수포, 통증, 붉은 반점 등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사용전 반드시 정품팁을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시술 후 급격히 볼살이 빠지는 부작용이 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은 부작용이라기보다는 미숙한 실력으로 인한 실패 사례로 봐야 한다는 게 김민주 원장의 설명이다. 

김민주 원장은 “볼살이 급격히 빠지는 것은 탄력이 떨어지는 현상의 한 부분으로 울쎄라를 너무 과도하게 시술했거나 스마스(SMAS)층에 시술해야 할 것을 피하지방에 시술했을 때 나타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울쎄라의 정품팁과 불법 재생팁을 구분하는 방법은 차트에 기록된 일련번호와 사용 후 폐기된 실제 정품팁의 일련번호를 확인하고, 내가 사용한 팁의 피부 접촉면을 확실히 손상시켜 폐기처리 하는지 확인하면 된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김민주 (아이디병원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