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교육부평가 인정을 받는 학점 은행제 교육기관, 스포츠 전문학교 KBS스포츠예술과학원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특히 건강과 체육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요즘, 수준 높은 시설과 특별한 교육 인프라를 자랑하는 스포츠예술과학원에서는 그 동안 체육 시설 운영 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포츠 전문인력 양성과 교육인프라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이번 신입생 모집은 고등학교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 그리고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교 중퇴자 및 졸업자, 체육 비전공자, 그리고 타 대학 수시지원자 또는 합격자 등이 지원 가능하다.

전형 구분도 2018학년도 신입생, 편입생으로 구분된다. 수업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해 교육부 장관 명의의 전문학사 취득은 물론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이는 학점 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한 학생은 전문대학과 4년제 대학교 졸업생과 동등한 자격으로 일반편입과 학사 편입, 대학원 진학이 가능하다.

과정은 크게 4가지 계열로 구분되는데 체육학과와 건강운동관리학과, 스포츠마케팅학과, 항공보안 학과가 있다. 체육학과에서는 생활 스포츠, 유소년 스포츠, 노인 스포츠, 장애인 스포츠 등 심화 과정이 가능하며, 건강 운동관리학과에서는 건강 운동관리사, 생활 스포츠지도자, 운동처방재활 및 트레이너 과정이 가능하다.

스포츠마케팅학과에서는 마케팅뿐만 아니라 스포츠 미디어, 에이전트, 경찰 경호와, 군 부사관 과정이 가능하다. 또 항공보안학과에서는 항공보안 취업에 특화되어 있으며 경찰경호 과정의 심화가 가능해 원하는 분야를 잘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높은 수준의 시설과 강사진, 그리고 탁월한 지원 시스템은 말할 것도 없다. 전형 방법도 면접 100%로 지원동기와 잠재력, 그리고 인성을 중점으로 면접을 실시한다. 이는 본교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신청하기만 하면 된다.

이에 스포츠예술과학원 관계자는 "2018년도 체육대학모집으로 붐비는 이때, 스포츠 분야에 좀더 체계적인 집중 시스템으로 무장한 스포츠예술과학원에서는 열정과 도전의식 넘치는 많은 학생들의 지원을 부탁드리며, 이미 많은 체대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