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천안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천안성성지구내 천안성성유치원과 천안성성초등학교에 내년 3월 개교를 앞두고 있어 지역 내 부동산시장도 화색이 감돌고 있다.

천안성성지구는 천안북부권 신주거문화 지역으로 산업과 상업, 환경, 주거중심으로 수많은 대단지 아파트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는 만큼 학교 신설에 대한 필요성도 커졌기 때문이다. 성성지구는 제1지구와 2지구, 3지구, 4지구로 구분해 7000여 세대의 아파트와 주택이 들어서게 된다. 이로 인해, 2만여 명 정도의 인구가 성성지구로 유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우건설의 브랜드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995가구)'가 지난 7월 이미 입주를 시작했으며 내년 1월에는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1730가구)'의 입주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 후에도 아파트와 단독주택 등의 입주는 계속된다. 인구 유입에 따른 교육시설과 보육시설 확충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점에서 성성유치원과 성성초등학교 개교 시기가 확정됨에 따라 성성지구 입주민들에게는 희소식으로 다가올 전망이다.   

성성유치원은 모두 12급으로 시설비 64억원, 건축연면적 3,605㎡,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된다. 43학급의 성성초도 시설비 229억원, 건축연면적 14,746㎡, 지상 5층 규모로 지어진다.

성성유치원과 성성초등학교의 개교에 대한 최대 수혜 아파트는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와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모두 단지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어린 자녀들의 통학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특히,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와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까지 유치해 워킹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잇는 것으로 나타났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내에는 지난 10월에 단지 내 '성성호수 국공립어린이집'의 문을 열었으며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도 입주시점에 맞춰 개원을 준비 중이다. 어린이집 내에는 유희실을 비롯해 보육실, 교구실, 주방, 교사실 등 다양한 보육공간이 마련된다.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보육ㆍ교육시설도 갖춰진다. 실내육아공간인 키즈카페를 비롯해 푸른도서관과 남ㆍ녀독서실도 마련해 보육 및 교육에 대한 고민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단지 내에는 가족들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각종 테마공원이 펼쳐져 있다. 수경시설이 설치된 아쿠아가든, 편안한 그늘 밑에서 휴식할 수 있는 티가든, 풍성한 녹음을 즐길 수 있는 힐링포레스트 등 다양한 테마 공원이 조성됐다.

단지 중앙 잔디마당에 들어서는 아쿠아가든은 바닥분수와 얕은 물놀이공간을 조성해 입주민들이 물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했다. 티가든은 그늘 밑에서 입주민들이 소규모 모임을 하거나 차를 마시며 정원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으로 꾸며진다. 사계절 아름다운 화초를 감상할 수 있는 플라워가든 등이 조성돼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 A1블록에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규모로 지어졌다. 전용면적 별로는 △62㎡ 93가구 △74㎡ 113가구 △84㎡ 789가구 등 총 995가구로 이뤄진다. 현재, 전용 62㎡형과 74㎡형은 분양이 모두 마무리됐으며 84㎡도 분양마감단계에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잔금납부 시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