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4.5km에 달하는 수변 상권을 조성하고 있는 청라 커낼웨이 중심상권에 위치한 청라 커낼에비뉴는 풍부한 임대수요가 기대되고 있을 뿐 아니라 청라국제도시 및 인근의 루원시티까지 배후수요로 품고 있는 입지적 이점 때문이다.

청라 수변테라스 스트리트몰인 청라 커낼에비뉴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위치에 입지해 있어 친수기능 및 다양한 여가생활 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곳이다. 국내에 선보이는 새로운 타입의 유럽형 수변 복합상가를 지향하고 있으며, 자연경관을 강조한 커낼웨이에 사업지가 입지해 있다.

청라 커낼에비뉴는 청라 커낼웨이의 아름다운 수변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수변 테라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임차업종으로는 서울 F&B 외식사업이 손꼽히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신사동 가로수길과 이태원 경리단길, 방배동 서래마을 등 서울의 맛집들의 임차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서울숲 언더스탠드 에비뉴와 건대 커먼그라운드 등 트렌디한 거리의 감성을 담은 공간도 조성해 생활편의성과 여가생활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사업지 인근으로 다양한 개발이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의 미래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여진다. 2021년 준공을 목표로 한 대규모 쇼핑몰 스타필드 청라의 건립이 예정되어 있으며, 국내 최고층 높이로 알려진 448m의 청라 시티타워가 2018년 착공 예정되어 있다. 또한 로봇랜드와 하나금융타운, 의료복합단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생활편의시설이 연이어 건립예정을 알려 임대수요를 증진시킬 예정이다.

한편, 오랜 숙원이었던 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이 최근 예타심사를 통과했으며, 제3연륙교 건설 사업이 지난 10년의 답보상태를 탈피하고 청신호를 밝히면서 광역교통망 구축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되면서 도심지와의 접근성이 더욱 개선됐고, 시범운행이 끝난 GRT가 개통될 예정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교통개발이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수도권 서부남역권 광역교통철도망 확충 및 경제자유구역 활성화, 경쟁력 강화 등으로 이어질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현재 인천광역시 서구 연희동 현장 앞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11월부터는 강남역 1번 출구 앞에서 본사 직영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청라 커낼에비뉴 분양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분양홍보관 방문이나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