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장기영 기자] 6개월 만에 새 정규앨범으로 찾아온 포르테 디 콰트로, 이들의 2집 앨범은 1집과 어떤 점이 다를까?

크로스오버 보컬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Forte Di Quattro, 이하 포디콰)가 2집 'Classica'(클라시카) 앨범을 데카 레이블을 통해 21일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발매일인 21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포디콰 정규 2집 앨범 발매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는 방송인 태인영의 사회로 진행됐다. 포디콰 멤버(고훈정, 김현수, 손태진, 이벼리)들은  새 앨범에 실린 '좋은 날', '외길', 'Love of My Life', 'Panis Angelicus'를 불렀다.

1집과 2집 앨범이 어떻게 다른 지 설명을 요청하자, 고훈정은 "클래식한 면이 많이 부각되다 보니 밴드 구성이 다르다. 이번 앨범의 라이브는 지난 앨범과 다르게 오케스트라와 호흡을 맞추고 있다. 지휘자 선생님이 저희와 협연을 펼치고 계시는데, 그때그때의 기운, 오케스트라 컨디션 등에 따라 매번 다른 공연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현수는 "1집 때는 한국의 '일 디보'(Il Divo) 선배님들의 곡을 재해석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크로스오버의 한국화를 위해 많은 시도를 했다. 라흐마니노프, 차이코프스키, 말러, 로드리고 등의 여러 곡을 편곡해 한글 가사를 붙였다"고 덧붙였다.

한편, 2집 클라시카는 지난 10월 초 체코 프라하 스메키 뮤직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는 영화 '올드보이', '건축학 개론', '겨울연가' 등으로 인정받은 작곡가 이지수가 음악감독으로 참여했다. 또한 시티 오브 프라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기타리스트 함춘호, 피아니스트 송영주의 협연도 들을 수 있다.

이번 음반에 실린 곡들은 라흐마니노프, 차이코프스키, 말러, 비제, 로드리고 등의 클래식 명곡과 퀸, 마이클 잭슨, 스콜피언스의 팝 명곡에 한글 가사를 입혀 만들어졌다. 

keyy@mhnew.com 사진ⓒ유니버설뮤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