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펑펑 내리는 눈 소식에, 많은 이들이 놀라움을 표했다. 오늘(24일) 날씨는 영하로 떨어진 추위와 함께 눈이 내릴 예정이다. 24일 0시 30분 기상청에 따르면 '대설주의보'가 발표됐다. 대설주의보는 24시간 동안 새롭게 쌓이는 눈이 5cm 이상으로 예상될 때 발효된다. 

▲ ⓒ YTN

앞서 수도권기상청은 24일 새벽에 평택, 오산, 이천, 안성, 화성, 여주 등지(경기 남부)에 올 겨울 첫 대설예비특보를 발효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설 예비특보는 대설주의보 이상의 특보 발효가 예상될 때 내려진다. 

24일 기상청에 따르면 인천(강화), 충청북도(제천, 음성, 진천, 충주), 충청남도(당진, 홍성, 서산, 태안, 예산, 청양, 아산, 천안), 강원도(평창평지, 횡성, 원주), 경기도(여주, 안산, 화성, 군포, 안성, 이천, 용인, 의왕, 평택, 오산, 수원, 시흥), 전라북도(임실, 진안, 장수)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졌다.

▲ ⓒ 기상청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24일)은 중부지방과 전라도,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에서 낮까지 가끔 눈이 내린다. 남부 일부에서는 눈 또는 비가 내린다.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남, 충북북부에는 많은 눈이 내릴 예정이다. 눈이 내린 지역에서는 도로 결빙이나 시설물 관리 및 교통안전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오늘(24일) 날씨는 기온이 낮고 바람이 세게 불어 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