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10년 이상의 교육캠프 노하우를 가진 '홉스쿨(HOPESCHOOL)'에서 예비 초등 4~6학년, 예비 중등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9박 10일(2018년 1월 3일~12일) 과정의 겨울방학캠프 '홉스쿨캠프'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은 홉스쿨캠프는 ‘미래사회 인재를 양성하는 또 하나의 학교’를 모토로 가진 교육캠프로서, 프로그램 기간 동안 예비학년 학습 및 입시 대비 등 다양한 교육과 새로운 체험 기회 제공에 주력할 계획이다. 

실제로 홉스쿨에 따르면 이번 겨울방학캠프에서는 학교나 학원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인문∙공학 융합 테마를 바탕으로 흥미로운 수업방식을 채택, 학생들의 상상력, 창의력,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국내 명문대 학생들이 멘토로서 담당 학생과 ‘동고동락’하는 생활 시스템으로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및 흥미를 높여주고 자기주도적인 공부 습관 형성까지 유도할 것으로 보인다. 또 개인, 조별 포트폴리오 작성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진로에 대해 심도 있게 들어다 보는 기회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겨울방학 캠프 첫째 날과 둘째 날은 ‘인문학과 학교 공부의 연계’, ‘공신의 특강’, ‘1:1 교육방향 설정’ 등 다양한 수업과 멘토링을 통한 동기부여, 자신감 형성에 초점을 맞추게 되며, 셋째 날부터는 인문학적∙공학적 사고와 창조적 발상을 키워주는 수업, 성적 향상을 위한 과목별 공부 노하우가 공개될 계획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인간과 A.I. △영어 뮤직비디오 만들기 △소논문 작성 및 발표 △논술 토론 △홈페이지 만들기와 같은 체험형 프로그램과 ▲국영수 과목별 공부방법 ▲수학 오답노트 만들기 ▲공부를 방해하는 요소 ▲자투리 시간관리 등 자기주도학습 강화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캠프 일정 마지막에는 대학입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관심 학과 면접 체험’까지 실시하는 등 알찬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홉스쿨 관계자는 "홉스쿨캠프의 교육과정은 10년 동안 성공적으로 운영돼 온 청심영어캠프 교육연구진이 그간의 노하우를 담아 연구, 개발했다"며 "또 교육 캠프 전문가들 및 멘토들이 24시간 함께하는 ‘Advanced Mentoring’ 시스템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공부 요령부터 대입전략, 생활 지도까지 아낌 없는 조언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예비학년 학습대비를 위한 2018학년도 제3회 홉스쿨캠프는 현재 참여학생 80명을 모집 중에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봄방학 학습계획 프로그램에서 특별 혜택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홉스쿨캠프 홈페이지 및 문화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