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공간의 본질에 집중하기를 원하는 가치관이 확산됨에 따라 ‘인테리어’는 브랜딩의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잡았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1400호점 오픈 소식을 알린 디저트 카페 요거프레소의 공간에 대한 진정성 있는 해석으로 업계 내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토종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는 14년 간 끊임없이 ‘공간’에 대한 이해와 연구를 진행해 왔다. 카페라는 장소의 본질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빠르게 바뀌는 시장 트렌드를 모니터하며 주기적으로 리뉴얼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특히 요거프레소는 카페라는 장소의 주인공인 ‘고객’과 ‘가맹점주’에게 먼저 초점을 두고 이들이 공간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간을 설계했다.

바닥재와 벽체, 타일, 조명은 웜 화이트 컬러 계열을 선택하여 통일성과 깔끔함을 주었고 자연 친화적인 자작나무 소재로 편안하고 안락함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일정하게 유지된 테이블당 간격과 디테일한 조명의 조도 설정으로 매장에 머무는 고객의 작은 피로감까지 세심하게 고려했다. 

이어 수차례의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맹점주’의 동선을 파악하여 내부의 기기 배치, 음료를 제공하는 데에 필요한 사용 동선의 최소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디테일을 살폈다. 

한편, 요거프레소는 최근 곳곳에 침투한 미니멀 감성 니즈와 시원한 테이블당 간격 선호 트렌드에 맞춰 올해부터 중대형 매장 프로모션을 진행 중. 

해당 프로모션은 중∙대형 매장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희망 평수가 넓어짐에 따라 비용 할인 혜택도 함께 누적되어 중대형 매장의 특장점은 그대로 가져가면서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러한 요거프레소의 정직한 공간에 대한 연구 및 리뉴얼은 업계 주목을 받으며 신규 창업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는 후문. 

커피 창업 브랜드 요거프레소 관련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및 개설 문의 전화 등을 통해 심층적으로 상담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