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한 날씨도 모자라 장마까지 시작된 요즘, 악성 곱슬머리를 가진이들에게는 수난의 시대가 시작되었다. 더구나 자신의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 일명 ‘남성 그루밍’족에겐 헤어스타일이 쉽게 망가져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출근 전 시간을 들여 거울 앞에서 공들여 헤어스타일링을 해봐도, 공기 중 수분과 땀으로 인해 부스스해져 스타일이 흐트러지기 십상이다. 비가 오면 수분함량이 20%이상으로 높아지는데 곱슬머리의 경우 곱슬정도가 심해져 전체적으로 부스스해 보이게 된다. 

샴푸 후, 머리를 말릴 때 찬바람으로 모발 뿌리 쪽까지 꼼꼼히 말려주면 수분 함량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다. 머리 볼륨매직 등 두피에 열을 가하는 펌을 하고 싶어도 모발 손상이 걱정되어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샴푸부터 에센스까지 조금 더 신경 써서 관리한다면 장마철 헤어스타일 유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스타일링한 머리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헤어 에센스나 무스를 적절히 사용하는 것도 좋다. 가볍고 산뜻한 제형의 제품을 선택하여 적당량 모발에 발라주면 꼬불대는 곱슬머리와 잔머리를 잠재워 주며, 잦은 드라이나 펌으로 인한 손상된 머릿결에 영양을 줄 수 있다.

곱슬머리나 손상 머리를 위한 셀프 헤어클리닉 제품은 시중의 드럭스토어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단, 추천 순위 제품을 무작정 구매하기 보다, 본인의 모발과 두피에 필요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모발, 두피 고민별로 맞춤 케어 솔루션을 제시하는 더헤어더머셀러에서 선보인 '헤머셀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는 여성 전용 제품으로 스타일 변형 유지 특허 성분을 담아 붕 뜨는 곱슬머리를 관리해 차분하게 가꿔주는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남자 전용 ‘HAMOCELL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포맨’은 곱슬머리로 스트레스를 받던 남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잔머리나 붕 뜨는 옆 머리를 차분하게 진정시키는 방법을 찾고 있는 이들에게 필요한 제품으로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유분이 많은 남성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선사해 준다.

전용 샴푸 후에 사용할 수 있는 ‘HAMOCELL 매직 스트레이트 트리트먼트’는 남자는 물론 여자들도 사용 가능하며 감, 동백나무 잎 등 자연 식물 추출성분과 실크 단백질이 손상된 머리결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자연유래계면활성제를 함유한 무실리콘 헤어트리트먼트 제품으로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켜주며, 모발 한올 한올 감싸는 코팅막을 형성하여 차분하고 단정한 헤어 연출에 적합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