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주현준] 과거 대한민국들 들썩이게 했던 스포츠 관련 영웅들을 살펴보면 e스포츠의 큰 가능성을 더 쉽게 예측할 수 있다.

박찬호, 박세리, 박지성, 김연아까지 각 세대별로 자신의 종목에서 세계적인 업적을 달성하고 지금의 자리에 올랐다. 4명의 공통점은 모두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갔다는 점이다. 종목별 차이와 인지도를 논외로 하더라도 각 시대에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간 것이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이는 각자의 판단도 있었겠지만 선수들의 부모님이 가지고 가야할 믿음의 크기와 단단함이 아주 큰 역할을 했을 것이라고 생각된다”며 “누구도 보장해 주지 않는 롤 모델조차 찾을 수 없는 미지의 길에 아이의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선택에 함께했기 때문이다. 앞에서 언급한 대한민국의 4명의 영웅들 모두 개인의 기록은 물론이고 국가차원에서도 메달 획득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래를 보는 눈은 누구나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작지만 큰 차이 미래를 현실로 만드는 실행은 큰 용기가 없다면 현실로 만들 가능성조차 찾을 수 없는 것이 지금의 대한민국이다. 그리고 많은 분야와 산업들 중에서 아이가 원하고 받아들일 준비만 되어 있다면 아이의 도전과 선택을 받아들이기 가장 좋은 도전이 게임산업 그 중에서도 e스포츠 프로게이머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서울게임아카데미 프로게이머 과정은 e스포츠에 대한 기본적인 학습부터 시작하여 심화학습은 기본이고 프로의 생활을 위한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루틴을 비롯한 습관의 관리, 건강과 함께 장기적인 선수생활을 위한 가장 중요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이미 프로의 영역을 겪어본 종목별 코치진과 지망생들이 하나가 되어 모든 교육이 이루어진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프로게이머 과정을 넘어 개발자과정도 운영하며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 언제나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서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 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키우는 것이 가능하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종로 캠퍼스를 시작으로 부산, 구로, 성남 온라인 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이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5캠퍼스 일산캠퍼스가 오픈을 하여 프로게이머 데뷔를 준비를 하는 학생들과 취업준비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