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토요일 오후 3시 15분 방송

[문화뉴스 유수정 기자] ] '쇼! 음악중심' 733회 라인업이 공개됐다.

17일 방송되는 MBC '쇼!음악중심'에는 정인, DAY6(Even of Day), SF9, 전소연, 문종업, 김우진, 사이로(415), BDC, woo!ah!, DRIPPIN, 블링블링, KINGDOM, JUST B, 아웃렛, 신촌타이거, 라니, NIA가 출연한다.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여자)아이들에서 솔로로 돌아온 전소연의 '삠삠'(BEAM BEAM) 무대가 찾아온다.

지난 5일 발매된 전소연의 새 앨범 '윈디'(Windy)는 또 다른 자아, 바람처럼 자유로운 영혼 ‘윈디’의 시점으로 풀어낸 앨범으로 다채로운 장르와 독보적인 콘셉트를 동시에 담아낸 앨범이다.  

타이틀곡 '삠삠'(BEAM BEAM)은 태양이 내리쬐는 모습을 표현한 록/힙합 장르의 썸머송이다. 공개 직후 일본 라쿠텐 뮤직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한데 이어 그리스, 노르웨이, 포르투갈 등 21개 지역 아이튠즈 톱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아티스트 다운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지난 12일 1000만 뷰를 달성한 '삠삠'(BEAM BEAM) 뮤직비디오는 키치한 매력이 가득 담긴 감성으로 호평받고 있다. 작곡·프로듀싱 능력부터 랩과 노래, 춤까지 다방면에서 뛰어난 아티스트 전소연의 매력이 제대로 전달됐다는 평이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가 신곡 ‘뚫고 지나가요’ 무대도 펼쳐진다.

DAY6 (Even of Day)는 Young K(영케이), 원필, 도운 3인으로 구성된 DAY6의 첫 유닛이다. 

‘뚫고 지나가요’는 Young K와 원필이 합심해 만든 곡으로 강렬한 사운드와 '그대가 미워 떠나려 해 봐도 안되더라고요 눈앞에 있으니까'와 같은 솔직하고 감성적인 가사가 돋보인다. 

신곡은 발매 당일 벅스, 지니뮤직,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위를 차지한데 이어 지난 11일 일본 최대 레코드숍인 타워레코드의 데일리 세일즈 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국내외 리스너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있다.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SF9의 감각적인 '티어 드롭'(Tear Drop) 무대도 펼쳐진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SF9의 아홉 번째 미니앨범 '턴 오버'(TURN OVER)는 발매 첫 주(초동) 판매량 14만 3천여 장을 기록했다. 이로써 SF9은 지난해 발표한 미니 8집 ‘9loryUS’ 초동 판매량인 7만 2000여 장의 약 2배 가까운 수치를 달성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티어 드롭'(Tear Drop)은 세련되고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이모셔널 댄스 트랙이다. 

발매 직후 미국·싱가포르·캐나다 등 총 10개 지역 아이튠즈 K팝 앨범 차트에서 톱3에 올랐고, 체코·콜롬비아·핀란드 등 총 8개 지역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에서도 톱5에 들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MBC '쇼! 음악중심'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15분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